안양대학교『The Way 아카데미』공개 특강 개최

대학경제신문 박승봉 기자 2012.06.20 15:34
글자크기

박영선 국회의원 초청“자신만의 역사를 만들어라!”

안양대(총장 김승태)는 오늘(19일) 오전 10시 안양시청 강당에서 박영선 국회의원을 초청하여 [The Way 아카데미] 특강을 개최했다.

“자신만의 역사를 만들어라!”라는 주제로 특별 공개 개최된 이날 특강은 안양시민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다.



[The Way 아카데미]는 안양대 경영행정대학원이 주관하고 안양시가 후원하는 시민참여 ‘안양여성대학’으로 21세기 지식 정보화 사회를 주도할 여성 지도자 양성이 목표다.

지난 3월부터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안양시 거주 40~50대 여성 100명을 대상으로
총 16주 동안 역사, 교육, 문화,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최고 전문가 강연과 함께 현장학습 등으로 진행된다.



박 의원은 이날 특강에서 자신의 지난 진솔한 경험 사례를 들어 “매일 같은 것을 반복하는 자를 이길 자가 없다”고 하면서 공감과 열정의 장을 선사했다. 그리고 “어머니가 자녀의 멘토가 되어 자녀가 좋아하는 일을 하게하고, 자신만의 역사와 이미지를 갖게 해 주어야 한다.”고 말하면서 진정한 멘토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국제화, 명문화, 세계화를 향해 도약 발전하는 안양대는 여성친화도시 안양시와 손잡고 'The Way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내주 26일 강의는 동양대학교 진중권 교수를 초빙하여 ‘사회적 소통양식의 변화와 소셜미디어(SNS)의 활용’의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