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박람회, SNS속에서도 홍보전..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4.27 14:33
글자크기
SNS를 통한 마케팅 홍보의 열기가 뜨겁다.

오는 28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2 프랜차이즈 서울 spring'에 참여하는 브랜드중에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활용해 브랜드를 홍보하고 있는 브랜드들이 눈낄을 끌고 있다.

단순히 프랜차이즈 박람회의 경우는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목적성 방문객을 유도하는 박람회로 박람회 주관사에서 TV, 신문매체, 블러그, 카페등의 홍보를 해왔다.



그러나 박람회에 참여한 브랜드중에 일부는 자신의 브랜드의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박람회, SNS속에서도 홍보전..


먼저, 셰프의 국수전은 박람회 동안의 부스 모습을 페이스북에 실시간으로 올리고 있다.

최인선 셰프가 개발한 와규 불초밥과 국수와 돈부리 등이 셰프의국수전 대표 메뉴다. 가맹점주 대부분이 30대일 정도로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메뉴 세팅이 돋보이는 브랜드다.



프랜차이즈 박람회, SNS속에서도 홍보전..
또 KT&G 라이프의 '보움'역시 박람회에 참여해 부스 모습을 올리기도 했다.

생활한방스토어 보움(BOUM)은 치료의 목적 보다는 일상에서 건강을 지키는 예방에 가까운 ‘셀프 메디케이션 서비스(Self-Medication Service)’를 제공한다.

체질을 개선시키는데 도움되는 한방을 기반으로 안전성 및 과학적 효능이 검증된 재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인체를 보하는 한방식품, 건강기능식품, 자연식품, 헬스&뷰티 케어 등 총 140여 개의 상품을 서비스한다.


보움(BOUM)이란 몸을 보우하는 힘을 기르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공간을 의미한다. 한자어 ‘寶(보배 보)’, ‘補(도울 보)’, ‘保(지킬 보)’와 함께 공간 접미어 ‘움(-um)’을 결합하여 이름 붙여졌다.

보움의 브랜드 컨셉은 ‘몸을 보우하는 자연의 지혜’로, 안전성 및 과학적 효능이 검증된 원료를 통해 근본적인 체질을 개선을 도와, 일상에서 건강을 지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프랜차이즈 박람회, SNS속에서도 홍보전..
홍탕 역시 자사 브랜드 줄서있는 모습을 올리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내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