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시장 기반, 실전 쇼핑몰 파워셀러 육성 시행

대학경제 김동홍 기자 2012.04.16 12:03
글자크기
“나는 파워셀러다. 동대문을 팔아라”

동대문패션시장을 기반으로 인터넷쇼핑몰 파워셀러 육성 전문교육이 실시된다. 10년간 쇼핑몰시장에서 실전을 경험한 파워셀러가 직접 강의하고 토론하며 코칭을 통해 파워셀러가 되도록 하는 교육이다.

12개 동대문도매상가 상인연합회인 (사)동대문패션상인연합회 후원 하에 (주)한국패션이셀러센터에서 주최하는 이 교육은 그동안의 정보전달 위주의 교육이 아니라, 현장체험 중심의 실전교육이다.



이 교육은 무엇보다도 예비창업자의 관점이 아닌, 파워셀러의 관점에서 비즈니스 실전훈련을 하게 되는데, 오픈마켓과 독립몰 입점 성공 노하우를 직접 경험하도록 한다.

교육을 전담하는 박광록 인터넷창업전략연구소장은“그동안의 인터넷쇼핑몰창업교육은 양성교육에 집중되어 있어 기술적이거나 실무중심으로 진행되어 왔다”면서 “이제 육성교육을 통해 판매자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멘토식 교육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1년여 동안 7명의 파워셀러를 멘토해 오면서 육성해 온 박광록 소장은 자신의 성공노하우를 기반으로, 동대문시장 현장과 결합해 본격적인 쇼핑몰파워셀러를 육성할 계획이다.

5월 1일부터 20명씩 실시되는 이 교육은 매주 1회 3시간씩 시장분석, 실전 아이템분석, 성공시나리오 작성 등 8주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토론과 참여방식으로 교육된다.

교육 후에는 파워셀러가 될 수 있도록 멘토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다. 교육장소는 동대문시장 내에 있는 메이크샵 동대문교육센터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http://cafe.naver.com/koreaeseller 에서 확인, 신청할 수 있다.
교육문의 : 02-2267-500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