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준비? 창업교육부터 시작!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4.12 16:33
글자크기
2011년부터 시작된 퇴직한 베이비붐 세대의 창업시장 유입과 여성, 청년 창업이 모이면서 8명중 1명이 창업하는 세상이다.

지난 달 진행된 ‘제27회 프랜차이즈 산업 박람회’에는 매년 3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거세게 부는 창업 바람 속에서 예비창업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정보이다. 이렇듯 몰려드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각 기업과 단체, 브랜드에서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그 중 가장 보편적인 것이 브랜드 정보를 알리기 위한 ‘사업설명회’이다.

사업 설명회에는 창업을 희망하는 창업자들에게 창업시장 전망, 브랜드소개, 본사 교육 프로그램 소개 및 가맹절차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창업준비? 창업교육부터 시작!


하지만 사업 운영에 어떤 것이 필요한지, 창업이 본인에게 맞는지에 대한 적성을 알아보기 전에 브랜드 소개, 가맹 절차·비용 등에 대해서만 알려주는 사업설명회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수박 겉 핥기’식의 정보일 수밖에 없다.



창업을 시작하는 것에는 많은 정보가 필요하다. 프랜차이즈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부터 사업신고, 직원 채용 등에 관한 노무관리 까지 미리 알아두어야 유기적인 변수에 미리 적응할 수 있다.

사바사바치킨&비어는 이런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올바른 창업정보 제공을 위해 창업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여타의 사업설명회와 달리 창업적성평가부터 창업에 필요한 기초 정보, 접객서비스 체험에 이르기 까지 실질적인 창업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18회의 창업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약 120여명의 예비창업자가 교육을 수료했다.

창업교육은 양일간 진행되며 외식창업의 이해, 사업신고 및 노무관리, 프랜차이즈의 이해 등의 이론교육과 접객 서비스, 조리 실습 등의 실습교육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교육은 무료로 진행된다.

사바사바치킨&비어는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오늘 4월 25(수)~26(목)일 제19기 실전체험 창업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