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사로잡는 방법...사외보부터 홈페이지 개편까지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3.02 16:33
글자크기
외식 전문 브랜드들이 고객소통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최근 SNS로 인해서 손쉽게 퍼지는 악성루머부터 각종 문제를 사전에 막을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이를 위해서 사보를 발행하거나 홈페이지 리뉴얼 개편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



◇ 사외보를 통한 교감 높여
고객을 사로잡는 방법...사외보부터 홈페이지 개편까지


먼저, 복합문화공간을 추구하는 (주)카페베네(대표이사 김선권)가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또 하나의 채널로 사외보를 발행했다.

‘좋은만남/ 좋은느낌/ 좋은세상’ 을 모토로 한 는 카페베네가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사회 문화적 공헌을 위한 목적으로 기획, 카페베네-뉴욕점 개장에 맞춰 뉴욕 현지의 분위기와 풍경을 특집으로 게제됐다.



또 1호에 이어 이광주 선생의 연재로 ‘카페의 역사 - 문학카페’ 가 이어졌다. 또한 최근 소설<희랍어시간>을 펴낸 소설가 한강 씨 인터뷰도 읽을거리다.

커피 브랜드의 사보답게 기분에 따라 즐길 수 있는 블랜딩커피 소개부터 밀라노와 토리노 등 유럽 각지의 유명 카페에 대한 정보가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사외보 발간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창구를 마련하고 밝은 기업문화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더욱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가 좋은 컬처 매거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 베니건스,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고객 중심 편의성 높여
베니건스(㈜바른손)가 디자인과 UI(사용자인터페이스)를 새롭게 개선해 고객 중심으로 편의성을 높여 새롭게 오픈했다.
고객을 사로잡는 방법...사외보부터 홈페이지 개편까지
이번에 리뉴얼 오픈한 베니건스의 홈페이지는 고객이 매장과 메뉴, 멤버십, 각종 할인혜택 등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다.

직관적인 메뉴구조와 MS의 익스플로러 뿐 아니라 구글의 크롬, 애플의 사파리 등 다양한 브라우저에서도 늘 최적화된 화면이 나타나도록 설계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요즘 주로 애용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사용자를 위해 어떤 기기에서라도 베니건스를 접속해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따라서 베니건스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이라면, 주로 찾는 정보를 메뉴, 매장, 이벤트, 멤버십 등으로 구성된 4대 카테고리안에서 쉽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으며, 어떠한 기기나 브라우징에서도 구애 받지 않고 늘 최적화된 페이지로 베니건스를 만날 수 있다.

한편,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에서 회원정보를 업데이트를 하면 추첨을 통해 스테이크 식사권 등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되어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