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외식 창업 아이템 7選에 주목하라!!

머니투데이 정민영 월간 외식경영 2012.02.29 21:33
글자크기
오피니언 리더를 위한 외식산업 경영전문지인 ‘월간 외식경영’이 다양한 외식 소식들을 담아 3월호를 발간했다. 현재 외식시장에 새로운 화두를 던지고 있는 이슈들을 발 빠르게 취재해 구성했다.

흔히 국내 외식시장이 포화상태라고 말한다. 하지만 창업 비율은 증가하고 있는 상태며, 자신만의 경쟁력과 차별성을 갖추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을 정도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그만큼 창업 시 유망 업종을 파악해 성공률을 높이고 그에 따른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월간외식경영에서는 유망 외식 창업 아이템 7선을 선정하고 앞으로 어떠한 가능성이 있는지 분석해보았다.

유망 외식 창업 아이템 7選에 주목하라!!


주요 외식 인사들의 인생 스토리를 다루는 인물초대석에서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스토리텔링으로 이목을 끌고 있는 (주)고래날다의 문상순 대표를 만나 그의 롤러코스터 같은 인생사와 그 안에 담긴 경영철학, 인생철학을 들어보았다.



이달의 이슈가 되는 인물을 탐구하는 만나봤습니다 코너에서는 체계적인 연구와 시스템을 바탕으로 ‘빕스’의 중국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CJ 푸드빌의 임채균 ‘빕스’ 사업본부장을 찾아가 해외진출 진행상황과 그의 기반 노하우를 알아보았다.

외식시장에 새로운 화두를 던진 곳들을 찾아가는 화제의 레스토랑 코너에서는 석쇠 숯불고기와 가정식 반찬으로 푸짐한 한 상차림을 구현한 ‘광릉불고기’ 광주도척점을 취재했다.

이외에도 일본관서 지방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하카타 타츠미’, ‘봉가진면옥’, ‘양대명가’의 특별한 콘셉트도 다뤘다.


FC파워스페셜에서는 지난 호에 이어 ‘FC 소자본 창업’을 주제로 이어진다. 최근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소규모 창업의 한 방법으로 B급 이하의 상권에서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것에 주목, 현재 소자본 FC 창업을 진행하고 있는 ‘공씨네주먹밥’, ‘도쿄 타이야끼’, ‘도토리’, ‘소치하우스’, ‘코바코’, ‘TOK’, '투마리마늘치킨' 를 찾아가 각 브랜드의 강점과 소자본 창업 노하우를 들어보았다.

스토리텔링이 살아있는 숨은 맛 집에서는 곱창이 유명한 대구광역시의 곱창전골 3選과 서울 인근의 해장국 3味를 뽑아 그 메뉴와 식당들이 형성하고 있는 재미난 이야기를 찾아보았다.

또한 식재료 발굴 동행기에서는 (주)벽제외식산업개발 김영환 회장이 ‘벽제갈비’와 ‘봉피양’ 등 직영점에서 선보이고 있는 명주 ‘죽력고’와 ‘송명섭 막걸리’를 발굴하는데 동행해 무형문화재 송명섭 선생을 만나 술에 얽힌 그의 이야기를 풀어보았다.

책속의 책 ‘불고기 매거진’에도 알찬 이야기들을 담았다. 불고기 맛집에서는 최고급 한우를 1만 원대에 맛볼 수 있는 파격적인 ‘미도식당’의 성공 노하우를 찾아보고 한우 인증점인 ‘익산 천혜우’와 한돈 인증점인 ‘청학골’을 방문해 자신만의 경쟁력을 어떻게 형성하고 있는지 분석해봤다.

또한 간장베이스 소갈비와 수원식 소금 갈비를 시식, 비교해보고 차별화된 소구점을 형성할 수 있는 그릴링과 국수 조리 세미나의 생생한 현장도 취재했다.

외식산업의 이모저모를 담은 월간 외식경영 3월호는 9000원으로 전국 서점에서 판매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