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가지 이벤트로 외식·패션·미용 모든 혜택..한번에..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1.11.09 15:33
글자크기
최근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이 치열하다. 혁신적인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무장한 브랜드를 시장에 내놓는 것은 이제 고전이 되었다.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타 업종은 물론 경쟁 업종 내에서도 손을 잡는 제휴와 공동 마케팅이 활발하다.



샤브샤브 전문 프랜차이즈 ‘채선당’, 여성전용 아웃도어 ‘와일드로즈’, 고급 미용 전문점 ‘이가자헤어비스’가 ‘여자를 위한 3색 나들이 시즌Ⅱ’라는 이벤트로 가을철 여심 공략에 나선 것이다.

이들 브랜드는 3040 여성이 주 고객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먼저, 채선당은 대표적인 웰빙 음식인 샤브샤브를 대중화시킨 브랜드로 현재 전국에 260여 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또 와일드로즈는 세계 최초의 여성전용 아웃도어 브랜드로 패션그룹형지가 전략 브랜드로 삼고 있다.

이가자헤어비스는 이가자 대표가 1972년 이가자미용실을 설립한 이후 1995년부터 프랜차이즈로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고급 미용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한 가지 이벤트로 외식·패션·미용 모든 혜택..한번에..


이들 브랜드는 3040 여성이 주 고객이며 고객충성도가 매우 높다. 이번 ‘여자를 위한 3색 나들이 시즌Ⅱ’ 이벤트는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공동 이벤트로 각 브랜드의 충성도 높은 고객에게 ‘폼나게 입고, 맛나게 먹고, 멋나게 꾸미자!’라는 컨셉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브랜드의 전국 매장에서 제공하는 이벤트 쿠폰의 행운번호를 각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채선당 고객우대권(2만원/400명), 와일드로즈 경량 다운자켓(20만원대/400명), 이가자헤어비스 상품권(3만원/200명) 등 총 1,000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쿠폰은 와일드로즈와 이가자헤어비스 매장에서 할인권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9일부터 29일까지 21일 간 진행된다.

채선당 마케팅기획팀 신호진 부장은 “채선당은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에만 국한하지 않고 고객의 생활과 문화에 파고들어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며 “믹스 마케팅은 제휴사들 뿐만 아니라 고객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카드사와의 제휴와 타 업종간의 제휴 마케팅을 넘어 특정 타겟, 특히 여성 타겟을 집중 공략하는 여성마케팅이 다양한 제휴마케팅으로 진화하고 있어 불황기에도 불구하고 여성 고객의 스마트한 소비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전망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