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타 업종은 물론 경쟁 업종 내에서도 손을 잡는 제휴와 공동 마케팅이 활발하다.
이들 브랜드는 3040 여성이 주 고객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또 와일드로즈는 세계 최초의 여성전용 아웃도어 브랜드로 패션그룹형지가 전략 브랜드로 삼고 있다.
이가자헤어비스는 이가자 대표가 1972년 이가자미용실을 설립한 이후 1995년부터 프랜차이즈로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고급 미용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이 시각 인기 뉴스
각 브랜드의 전국 매장에서 제공하는 이벤트 쿠폰의 행운번호를 각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채선당 고객우대권(2만원/400명), 와일드로즈 경량 다운자켓(20만원대/400명), 이가자헤어비스 상품권(3만원/200명) 등 총 1,000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쿠폰은 와일드로즈와 이가자헤어비스 매장에서 할인권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9일부터 29일까지 21일 간 진행된다.
채선당 마케팅기획팀 신호진 부장은 “채선당은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에만 국한하지 않고 고객의 생활과 문화에 파고들어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며 “믹스 마케팅은 제휴사들 뿐만 아니라 고객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카드사와의 제휴와 타 업종간의 제휴 마케팅을 넘어 특정 타겟, 특히 여성 타겟을 집중 공략하는 여성마케팅이 다양한 제휴마케팅으로 진화하고 있어 불황기에도 불구하고 여성 고객의 스마트한 소비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