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붐이 거세진 이유는 아이디어와 기술만 좋으면 소자본으로도 1인 창업이 가능해진 경제환경 때문이다. 또한 창업실패에 따른 위험을 최소화 하기위해 선진국을 중심으로 프랜차이즈 창업이 각광받고 있다.
프랜차이즈의 천국이라 할 수 있는 미국의 경우 프랜차이즈가 차지하는 비율은 2001년 현재 총산출이 6,246억달러, 종사자가 980만명, 미국내 전체 직업의 7.4%를 차지하고 있다.
또 1인 창업과 SNS에 의한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등장, 모바일과 연동되고 대표적인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비즈니스 플랫폼으로 facebook페이지의 업계적용은 전 세계의 프랜차이즈 분야가 단일국가로 변화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facebook내용도 언급되어 있다.
또 제3부는 프랜차이즈 마케팅으로 프랜차이즈 광고 계획과 프랜차이즈 상권개발시스템 및 가맹상담 스킬향상전략을, 제4부는 프랜차이즈 운영 및 수퍼바이징으로 가맹사업 교육시스템과 가맹점 운영과 수퍼바이징 및 가맹점 판매촉진 시스템 구축으로 되어있다.
공동집필저자인 부천대학교 임재석 교수는 "그동안 프랜차이즈 실무를 강의하면서 교육현장에서 미흡하게 생각되었던 프랜차이즈 창업부분을 보완하여 가맹점 창업과 운영전략에 맞는 교재의 필요성을 절감하여 집필하게 되었다."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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