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제9회 머니투데이 IR대상에 롯데쇼핑..26일 시상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2011.09.21 13:09
글자크기
롯데쇼핑이 ‘제9회(2011)머니투데이 IR대상’에서 최고상인 대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26일(월)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열린다.

머니투데이 IR대상 심사위원회(위원장 장인환 KTB자산운용 대표)는 "롯데쇼핑의 경우 IR(투자자 설명활동) 담당자들이 다양한 유통업태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체계적으로 실적 컨퍼런스콜을 준비, 진행했다"고 평가했다. 유통, 호텔 부문의 롯데쇼핑은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대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업종별 최우수 IR기업으로는 △금융-BS금융 △음식료·의류 등- CJ제일제당 △화학·정유·유틸리티- LG화학 △전기전자(IT)- 삼성전자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 현대모비스 △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통신·인터넷- SK텔레콤 △제약·바이오- 동아제약 △스몰캡- 일진에너지 등이 각각 선정됐다. 건설 부문은 수상자를 내지 못했다.

한편 'IR대상'은 IR모범기업의 명예를 높이고 투자자에게 훌륭한 투자가이드로 위상을 다지기 위해 제정한 상으로 올해 9회째를 맞는다. 이번 수상기업은 증권업계 애널리스트 등 전문가 24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후보업체를 압축한 뒤 각 기업이 제출한 공적조서와 한국거래소 등 유관기관의 협조를 받아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했다.



심사위원은 장인환 대표 외에, 황성윤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 상무, 강신우 한화자산운용 대표, 이종우 솔로몬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 김준형 머니투데이 증권부장이 맡았다.

◇시상식=9월26일(월) 오후 4시

◇장소=서울 중구 태평로 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


후원 : 한국거래소, 금융투자협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