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무전기와 채팅을 하나로 '소라기'

머니투데이 박효주 2011.07.25 12:30
글자크기
[오늘의앱]무전기와 채팅을 하나로 '소라기'



■소라기(Android)
■스토어=안드로이드 마켓, T스토어,
OZ스토어 (무료)
■개발사=소라기

- 무전기 기능
- 미니홈피 서비스
- 음성쪽지 기록 제공




모바일메신저가 춘추 전국시대를 맞고 있다. 최근에는 무전기 기능을 결합한 메신저 앱도 등장해 관심을 모은다.

'소라기'는 무전기 기능과 함께 미니홈피로도 활용 가능한 '프로필' 기능을 제공하는 모바일 메신저다. 사용자는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음성무전을 주고받고 친구의 프로필을 방문해 최근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의앱]무전기와 채팅을 하나로 '소라기'
무전기 기능에서는 그룹 또는 1:1 방식으로 음성통화를 나눌 수 있다. 사용방식은 일반무전기와 비슷하다. 회의나 중요한 미팅 중 무전이 오는 것을 막는 '무전 끄기' 옵션도 제공한다. 못 받은 음성무전은 통신내역을 통해 다시 확인할 수 있다.

기존 무전기앱이 '대화방' 개설 방식이었던데 반해 실시간 친구리스트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유사 프로그램에 비해 용량이 작아 가볍고 음질도 양호한 수준이다.

[오늘의앱]무전기와 채팅을 하나로 '소라기'
물론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기능도 제공한다. 사진이나 동영상 같은 미디어 파일 전송은 물론 1:1 채팅이나 그룹채팅도 할 수 있다. 프로필에서는 자신의 사진이나 닉네임을 바꾸고 사진첩과 자신의 근황을 기록하는 공간을 제공해 미니홈피처럼 쓸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용만 있지만 조만간 아이폰용도 출시된다. 개발사측은 소라기의 각종 기능을 설명해주는 '소라기 운영진' 코너도 마련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