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윈도폰으로 변신하자 '런처7'

머니투데이 박효주 2011.05.04 15:51
글자크기
[오늘의앱]윈도폰으로 변신하자 '런처7'



■Launcher7(Android)
■스토어=안드로이드 마켓(무료)
■개발자=Timo Kujala

- 홈화면을 윈도폰처럼
- 다양한 옵션
- 무료

안드로이드는 아이폰과는 달리 홈화면을 쉽게 변경할 수 있다. 오랫동안 같은 화면을 보면 질리기 마련. 그래서 안드로이드폰을 윈도폰처럼 바꿔주는 앱을 소개한다. 윈도폰의 홈화면은 텍스트 위주의 타일 형태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늘의앱]윈도폰으로 변신하자 '런처7'
윈도폰처럼 바꾸는 일은 아주 간단하다. 마켓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는 'Launcher7(런처7)'을 설치만 하면 된다. 설치 후 홈버튼을 누르면 어떤 홈화면으로 이동할지 선택을 하게 되는데 이 때 '런처7'을 선택해주자.



바로 윈도폰과 동일한 형태의 홈화면을 볼 수 있다. 아이콘이 큰 편이라 기존 안드로이드의 작은 아이콘이나 글씨가 답답했던 사용자도 설치하면 조금 더 편하게 폰을 이용할 수 있다. 기존의 메인메뉴는 왼쪽으로 밀어 넘기거나 오른쪽 위의 화살표를 선택하면 된다.

[오늘의앱]윈도폰으로 변신하자 '런처7'
설정에서는 '런처7'을 더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항목이 있다. 배경색을 변경하거나 바탕화면을 지정할 수 있다. 그리고 타일의 색을 바꿀 수 있다. 타일색은 홈화면의 전체 분위기를 결정하기 때문에 기본녹색에서 다른 색으로 바꾸면 더 좋은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상단메뉴, 메인메뉴의 스타일 변경이 가능하고 잔잔한 옵션들이 많이 있으니 직접 적용해보면 되겠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