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가수다’ 출연가수, 음원차트에도 ‘돌풍’

머니투데이 김예현 인턴기자 2011.03.07 12:16
글자크기
↑음원차트 상위권에 오른 '나는 가수다' 출연가수와 음악↑음원차트 상위권에 오른 '나는 가수다' 출연가수와 음악


지난 6일 첫 방영한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가 화제를 모은 뒤 음원 차트에도 ‘나는 가수다’ 출연자 가수들의 노래가 상위권에 재진입 되는 이변을 낳았다.

방송직후부터 7일 오전까지 싸이월드뮤직, 멜론, 네이버뮤직, 벅스뮤직, 엠넷 등 인터넷 음악사이트 실시간 음원 순위 또는 인기 검색어에는 ‘이소라’, ‘박정현’ 등 출연가수와 함께 이들이 부른 노래가 상위권에 등극했다.



이소라의 ‘바람이 분다’, 박정현의 ‘꿈에’는 ‘제2의 전성기’라고 할 만큼 반응이 뜨겁다. 이 노래들은 신곡을 제치고 1, 2위 등 상위 차트를 석권했다.

7일 오전 ‘바람이 분다’와 ‘꿈에’는 각각 싸이월드뮤직 1위, 14위에 랭크됐고, 네이버뮤직과 벅스뮤직 1, 2위에 나란히 들기도 했다.



출연가수 중 한 명인 정엽의 ‘낫씽베러(Nothing Better)’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음악 차트 상위권을 차지했고, 이밖에 정엽이 속해있는 그룹 ‘브라운 아이드 소울’이 함께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시청자들은 발표 당시 대중적으로 크게 주목받지 못한 명곡이나 아이돌시장에 밀려 상대적으로 방송횟수가 적은 실력파 가수들이 MBC ‘나는 가수다’를 통해 재조명될 수 있을지에 대한 기대를 내비치고 있다.

한편 출연가수들은 저마다 뛰어난 가창력을 뽐냈지만 서바이벌로 진행되는 까닭에 청중평가단에 의해 순위가 매겨졌다.


이날 1위에는 박정현, 2위 김범수, 3위 김건모, 4위 윤도현, 5위 백지영, 6위 이소라, 마지막으로 7위에는 정엽이 올랐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