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성적 발표후 입시설명회 잇따라

머니투데이 최은혜 기자 2010.12.06 11:33
글자크기
오는 8일 2011학년도 수능시험 성적이 발표되는 시점에 맞춰 각 입시 기관들의 주말 입시설명회가 잇따라 열린다.

올해는 수능시험이 어렵게 출제된데다 정시모집의 인원 축소, 모집군 변화, 탐구 영역 반영 축소, 수능 영향력 증대 등 입시환경의 변화가 커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투스청솔(www.etoos.com)은 11일과 12일 2시부터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학생체육관과 부산 벡스코에서 '묻고 답하는 최종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총 3부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오종운 평가이사가 '수능 실채점 결과 심층분석과 대학별 예상 커트라인'을, 2부에서는 이종서 교육평가연구소장이 '2011학년도 정시지원의 흐름과 합격전략'을 강연하고, 3부에서는 남형주 교육평가연구소 기획실장이 '실사례로 공략하는 2011 원서지원 성공전략'을 공개한다.

설명회는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며 참석자 전원에게 합격전략 자료집과 정시 지원 배치표를 증정한다.



성적이 공개되는 8일부터 이투스 홈페이지에서는 온라인 설명회를 볼 수 있다.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수험생과 학부모의 궁금증에 대한 답을 온라인으로 제시할 계획이다. 이투스 입시정보 어플에서도 온라인 배치표 및 설명회 동영상 확인이 가능하다.

유웨이중앙교육(www.uway.com)은 10일 오후 2시 서울 노원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정시 지원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2011 정시 최종 입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총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 강연은 수능 실채점 결과 분석에 대해 백승한 평가실장이 강연하고, 2부는 정시 판세 변화 및 지원전략에 대해 이만기 평가이사가 강연을 맡는다.


참가자 전원에게 설명회 자료집과 실채점 배치참고표를 무료로 제공하며 당일 선착순으로 1대1 컨설팅 서비스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진학사(www.jinhak.com)는 11일 오후 2시 경기여고 대강당에서 '2011학년도 대입 정시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강남구청인터넷수능방송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설명회에는 김희동 입시분석실장과 우연철 선임연구원이 강연자로 나선다. 1부에서는 올해 정시모집의 특징 및 지원전략에 대해, 2부에서는 각 대학의 전형에 대해 분석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석자 전원에게는 2011 정시 지원전략 자료집과 실채점 배치표, 진학사 합격예측 쿠폰 등이 제공된다.

종로학원(www.jongro.co.kr)은 10일 오후 2시 반포 센트럴시티 6층에서 '2011학년도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 1부에서는 이송희 평가부장이 평가원 결과 발표를 토대로 수능 결과를 자세히 분석한다. 2부에서는 김명찬 입시전략연구소장이 정시 합격 전략에 필요한 정보를 제시하고 3부는 Q&A 코너로 입시전문 컨설턴트들이 전문 분야별로 학부모 및 수험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줄 예정이다.

설명회 참석자들에게는 정시모집 배치참고표와 설명회 자료집, 수능 결과 분석 자료를 제공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