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브랜드대상] 사람의 가치를 통찰하는 헤드헌팅 전문 ‘유니코써어치’

머니투데이 2010.11.30 17:12
글자크기
▲한국의 헤드헌팅사업의 개척자로 불리는 한상신 ‘유니코써어치’ 대표이사<br>
▲한국의 헤드헌팅사업의 개척자로 불리는 한상신 ‘유니코써어치’ 대표이사


국내 우수 기업들에게 참신하고 경쟁력 있는 글로벌 인재들을 엄선, 해당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발굴 및 추천하는 헤드헌팅 전문 기업 ‘유니코써어치’(대표 한상신)가 [머니투데이 브랜드 대상 선정] 헤드헌팅 부문에 선정되었다.

한국의 헤드헌팅사업의 개척자로 불리는 ‘유니코써어치’(www.unicosearch.com)의 한상신 대표는 외국계 기업의 한국진출을 지원하는 컨설팅업체인 유니코비즈니스서비스의 새로운 사업부문으로 헤드헌팅 사업을 국내에 첫 도입, 1992년 유니코써어치 독립법인으로 분사한 이후 치열한 경쟁 속에서 18년여 동안 업계 정상을 고수했으며,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2010년도 고용노동부 인증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정상의 자리를 지켜온 한상신대표의 비결은 ‘SEARCH IS OUR HEART & SOUL’, ‘6,000 MITER BASE CAMP’다. 그는 고객사가 찾는 꼭 맞는 인재는 전국에 서너 사람에 불과하며 수많은 인재 속에서 꼭 맞는 한 사람을 찾아낸다는 것은 예술의 경지이기에 그런 인재를 찾았을 때의 기쁨을 경험하다 보면 어느새 SEARCH IS OUR HEART & SOUL 이란 몰입의 경지에 이르게 된다는 것.

또한 한 대표는 “재미있게 일하는 직원들을 위해 회사가 할 수 있는 일은 직원 한명 한명을 성공시키는 일이며 이것은 같은 노력을 해도 타 회사에서 일한 것보다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업무능력기반을 높이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오르기 어렵다는 8,848미터 에베레스트를 한해에 600명이 넘는 사람이 정상을 정복할 수 있는 것은 6,000미터에 베이스캠프를 구축하고 모든 지원을 받으며 2,848미터에 도전하는 것과 같은 것.”이라고 전했다.



세계 정상급 Transearch Group과의 제휴로 업무수행체계를 글로벌스탠다드로 향상시키고,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한국 현실에 맞는 인재선발 솔루션을 개발해 서치 효율과 속도를 크게 높이고 자기만이 가진 고유능력을 개발하여 직원 모두가 스타가 되는 꿈에 도전하는 것이 ‘유니코써어치’의 성공문화이다.

경쟁력은 또한 사람이다. 기업역량을 평가할 때 브랜드의 가치, 기술력, 체계적인 시스템, 투명한 재무구조, 안정적인 현금흐름, 임직원의 글로벌 마인드 등이 고려되지만 최근에는 글로벌 마인드로 무장된 인재를 많이 보유한 기업들이 우량기업으로 평가되며 유니코써어치의 인재경영이 이를 잘 나타내주고 있다.

산업별 최고의 컨설턴트들이 다양하고 풍부한 전문지식과 오랜 실무경력을 바탕으로 고객사로부터 절대적 신뢰를 얻고 있는 ‘유니코써어치’는 100% 고객만족과 서비스의 가치 향상을 목표로 세계굴지의 전문 헤드헌팅기업과 대등한 경쟁력을 갖추고 한국을 대표하는 HR전문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세계적인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한상신대표는 “기업의 경영환경이 매번 좋을 수만은 없으며 치열한 경쟁의 시대에서 끊임없는 위기에 직면할 수밖에 없다. 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기업들은 창의적인 핵심인재들을 채용해 보다 자유로운 발상과 사고가 자연스럽게 발휘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의 02-551-2300

※위 내용은 머니투데이의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