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SKT, 2010 CIO 어워즈 통신부문 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송정렬 기자 2010.11.25 11:34
글자크기
SK C&C (160,500원 ▼1,500 -0.93%)과 SK텔레콤이 공동 수행한 'SK텔레콤/SK그룹 모바일 오피스 구축 프로젝트'가 25일 '2010 CIO 어워즈'에서 통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CIO 어워즈는 국내 기업에서 최근 1년간 수행한 IT프로젝트중 기업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한 IT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SK C&C와 SK텔레콤은 이번 수상으로 SK의 모바일 오피스가 정보통신(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해 산업 생산성을 높이는 우리나라 IPE(산업생산성 향상) 사업의 대표적인 성공 모델로서 인정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SK 모바일 오피스는 메일과 전자결재 등 기본적인 그룹웨어 기능 외에도 각 계열사별 핵심 서비스와 고객관리에 직결되는 업무에도 적용됐다.



특히 앱스토어 기반의 개발 방식을 도입해 회사별·조직별·업무별 특성에 따라 맞춤 형으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전 분야에 걸친 비즈니스 혁신이 이뤄지도록 했다.

SK 모바일 오피스는 지난 7월 오픈됐으며, 2011년 SK그룹 전체적으로 1028억원의 생산성 효과를 거둘 것으로 두 회사는 예상하고 있다.

SK C&C와 SK텔레콤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모바일 오피스 대표 성공 사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