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 뉴'A8' 트위터·블로그 마케팅 나서

머니투데이 김보형 기자 2010.11.01 09:15
글자크기

뉴 A8 해외 신차발표회, 시승기, G20 서울 정상회의 의전차량 선정 소식 등 전달

↑아우디 코리아는 '뉴 아우디 A8' 출시에 맞추어 트위터와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에 나선다. 아우디 코리아 블로거 캡쳐 사진 <br>
↑아우디 코리아는 '뉴 아우디 A8' 출시에 맞추어 트위터와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에 나선다. 아우디 코리아 블로거 캡쳐 사진


아우디 코리아는 ‘뉴 아우디 A8' 출시에 맞춰 트위터와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아우디 코리아는 트위터 계정(@progress_audi, http://twtkr.com/progress_audi)을 생성, 뉴 A8의 마이애미 신차발표회, 스페인 말라가 시승기 등 차량 관련 정보를 비롯해 짤츠부르크 페스티벌, G20 서울 정상회의 등 뉴 A8의 국내외 활약상을 소개한다.

또 기업 블로그인 '아우디 스토리(Audi Story, http://blog.audi.co.kr)’는 런칭 기간 동안 ‘뉴 A8 런칭 스페셜’ 블로그로 새롭게 단장해 A8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블로그 게시글 스크랩 및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여 선정된 고객에게는 뉴 A8 미니카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오는 3일 신차발표회를 앞두고 있는 뉴 아우디 A8는 8년 만에 풀체인지 된 아우디의 새로운 플래그십(기함) 모델로 다이내믹한 성능과 혁신적인 기술, 최상의 안락함을 고루 갖춘 차다.

이연경 아우디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즈 이사는 "아우디 코리아는 트위터 및 블로그의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곧 있을 뉴 A8의 국내 출시 행사를 비롯하여 쉽게 들을 수 없는 아우디의 이야기들을 전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우디 코리아는 지난 6월 열린 ‘2010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용이 감독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경기를 생중계하고 현장 축제 분위기를 고스란히 전달해주는 형식의 ‘트위터 마케팅’ 에 이어 기업 블로그를 오픈하는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