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의 공항패션 따라잡기

머니투데이 아이스타일24 제공 2010.10.24 11:41
글자크기
드라마나 영화, 혹은 무대에서 전문가의 손길을 거친 완벽한 의상을 입고 나오는 의상은 그간 사람들이 인식해 온 ‘연예인 스타일’이다. 대중매체를 통한 극히 제한적인 노출로 인해 연예인이란 늘 사람들에게 호기심의 대상이 된다.

사람들의 궁금증에 해소가 될 만한 일들이 최근에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으니, 한류의 영향으로 연예인들의 해외 활동이 많아지면서 일상적인 모습은 물론 그들의 평상복에 가까운 패션들을 손쉽게 만날 수 있다. 이들의 ‘스타성’과 감각적인 평상복의 연출이 맞물려 ‘공항패션’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오랜 비행시간 동안 편안한 착용감은 기본이요. 꾸미지 않은 듯 하지만 패션의 내공이 드러나는 스타일의 전략을 발휘하는 것이다. 대중들에게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연예인들의 공항패션,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 세련되면서 시크하게, 블랙



공항패션에서 유독 자주 선보이는 컬러는 ‘블랙’

블랙이 이토록 사랑을 받는 데는 별다른 치장 없이도 색상이 주는 화려함에 있다. 장시간의 비행으로 스타일이 망가지는 것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더욱 후한 점수를 줄 수 있다.

스타들의 공항패션 따라잡기


국제영화제로 연예인들이 대거 부산으로 이동하면서 선보인 패션에서 보자면 많은 여자 연예인들이 블랙을 선택했다. 계절감과 더불어 날씬해 보이는 효과, 거기다 연예인 포스까지 물씬 풍기니 수많은 연예인들이 블랙을 선택한 이유가 분명해진다.


블랙을 입을 땐 같은 블랙이라도 소재를 다양하게 믹스해 주거나 김현주처럼 레오퍼드 가방으로 포인트를 주는 방식을 선택해도 좋겠다. 손에 컬러풀한 음료수를 들면서 자연스럽게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센스를 발휘 해봐도 좋지 않을까.

◇ 편안하고 활동적인 캐주얼 룩으로

때와 장소에 맞게 옷을 입어야 한다는 스타일의 룰을 따지자면 공항패션에 있어서는 잔뜩 치장한 것 보다는 네추럴 룩이 더 잘 맞는다. 그런 점에서 공항패션에서 가장 선택을 많이 받는 것은 캐주얼! 장시간 비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편안함이 보장되는 옷을 선택하는 것이니 당연지사.

스타들의 공항패션 따라잡기
이때 선택하는 아이템은 심플한 디자인의 티셔츠나 후드티, 후드 집업 등이 있다. 티셔츠는 청바지, 스커트 등 어떤 하의와도 대체적으로 잘 어울린다. 티셔츠가 박시하거나 길다면 하의는 레깅스나 스키니를, 상의가 몸에 피트되는 스타일이라면 하의는 좀 더 편하게 입어줘도 좋겠다.

스타들의 공항패션 따라잡기
아이돌 그룹 멤버들의 공항패션에서 자주 선보이는 후드패션!

후드티나 후드 집업은 일교차가 심한 요즘 같은 날씨에 가장 실용적인 아이템이기도 하다. 휴대와 탈의가 간편한데다 후드를 무심하게 걸쳐주면 스타의 포스가 강하게 느껴지는 룩이 완성된다. 거기다 오랜 비행으로 망가진 헤어스타일을 드러내지 않고 후드로 자연스럽게 커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석이조의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 우월한 각선미를 살리는 아이템들

공항패션이 트렌드를 주도하는 장소로 부각되면서 스타들도 이제는 공항에 의식을 하며 나타날 정도다. 지나치게 화려하지 않으면서 스타성에 걸 맞는 일상복을 선보이기 위해 여자 연예인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방법은 날씬한 몸매를 노출하는 것.

스타들의 공항패션 따라잡기
상체보다는 하체에 포인트를 주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가장 많이 활용되는 아이템이라면 쇼트팬츠와 미니스커트다. 쇼트팬츠는 티셔츠, 재킷 등과 다양하게 매치해 심플하면서도 섹시한 멋을 살릴 수 있다.

스타들의 공항패션 따라잡기
쇼트팬츠가 다리라인을 적극 노출한 경우라면, 스키니팬츠는 다리라인을 은근하게 드러내며 섹시함을 살리는데 활용된다, 계절감을 감안해 다리를 커버하면서 몸매라인이 드러남으로 인해 노출 없이도 섹시함을 드러내는 고수들의 탁월한 선택 아이템. 이때도 다리를 길어 보이게 만드는 슈즈를 선택해 몸매라인의 긴장감을 놓치지 않는 것이 포인트다..

◇ 가을여자의 완성, 핫 아이템으로

가을여자로의 무드를 완성할 스타일을 계절감과 트렌드를 적절히 믹스한 스타일을 참고 해봐도 좋겠다.

스타들의 공항패션 따라잡기
가을 스타일을 완성하는데 트렌치 코트 하나로 손쉽게 해결된다.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가디건 등의 베이직한 아이템에 매치해 줬을 뿐인데 매혹적인 가을여자로의 변신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스키니 진이나 피트되는 이너로 몸매라인을 잡아주거나 트렌치코트를 무심하게 손에 들거나 벨트를 매어주는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해봐도 좋겠다.

트렌치코트가 공항패션의 가을무드를 완성했다 한다면 워커힐은 연예인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아이템임을 입증했다. 스키니나 스커트, 심지어 레이디 풍의 원피스에도 워커힐이 활용될 만큼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스타들의 공항패션 따라잡기
남성적인 밀리터리룩에서 시작된 워커부츠는 여성스러운 스타일에 자주 매치되면서 디자인이 한결 날씬해지고 힐을 더해 여자들의 각선미와 스타일을 살려주는데 일조하고 있다. 감각적인 스타일 연출에 목마른 여성이라면 워커힐 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변신이 가능할 듯 하다.

◇ 커버와 스타일을 한번에, 패션 소품

스타들의 공항패션 따라잡기
화려한 의상 만큼이나 화려한 화장이 어색한 공간이 바로 공항. 그래서인지 공항에 도착한 스타들은 평상시와 다른 화장기 없는 얼굴을 보여준다. 화장기 없는 얼굴을 가리거나 장시간 이동에 얼굴 노출이 꺼려지는 이들은 선글라스로 커버를 해주었다.

스타들의 공항패션 따라잡기
대중에게 노출되는 장소에 대한 부담감을 덜 수 있는 실용성에 비중을 둔 아이템과 함께 심플한 의상에 포인트가 될만한 패션소품으로 감각을 더해주기도 한다. 모자, 머플러, 심지어 헤드폰 등으로 센스를 더해 연예인 스타일의 완성도를 더해주었다.

주변을 둘러보면 해외여행 한번 하지 않았다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 더 어려울 정도로 해외 여행이 일반화 되었다. 해외 연수와 가족여행, 비즈니스 목적으로 해외에 나갈 일이 많은 요즘 편하면서 스타일리쉬한 스타들의 공항패션을 참고해보면 어떨까!

<저작권자(c) iSTYLE24, 출처: 아이스타일24 패션매거진>
*본 컨텐츠 (또는 기사)는 아이스타일24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