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대학생 대상 '팬택UX트랙' 회원 모집

머니투데이 송정렬 기자 2010.10.12 13:09
글자크기

전문인력 양성 및 팬택만의 UI 계승발전 차원...인사지원시 가산점 등 혜택 제공

팬택은 18일부터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바일 사용자경험(UX) 전문가그룹 '팬택 UX트랙' 회원을 온라인(uxtrack.tistory.com, twitter.com/UX_Track)으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팬택 UX 트랙은 전제품군 UX를 대상으로 하는 다른 기업의 멤버십 프로그램과 달리 모바일 UX분야의 대학생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팬택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UX분야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젊은 감성의 독특한 팬택만의 UX 철학을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팬택은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대학원 인터랙션 디자인 전공 담당인 반영환 교수를 자문교수로 위촉하는 한편, 자사의 수석연구원 2명, 전임급 연구원 2명을 전담 배치해 1:1 또는 그룹 멘토링 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다.

팬택은 오는 18일부터 11월 8일까지 1차적으로 ‘네덜란드인 하멜이 표류하여 조선땅을 밟은 상황에서 하멜을 위한 스마트폰 앱 기획’이라는 사전과제를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접수 받아 평가하고, 2차 워크샵 심사를 거쳐 최종 12명의 제1기 '팬택 UX 트랙' 회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현재 대학교 2학년 2학기부터 3학년 2학기 재학생으로 휴학생도 지원 가능하다.

팬택 UX 트랙 회원의 활동 기간은 2010년 12월부터 1년 동안이며, 다학제적인 접근으로 디자인 리서치 방법론, 디자인 프로세스 방법론, 아이디어 도출법에 대한 실무 전문가 세미나 등을 진행하고, 실제 아이디어를 UI로 옮기는 인텐시브 산학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팬택은 우수 회원들에게 해외 디자인 투어의 기회를 부여하고, 동시에 프로그램 수료자에 대해서는 팬택 입사 지원시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