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명, 서비스 암행평가단 운영

머니투데이 배성민 기자 2010.09.13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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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생명, 서비스 암행평가단 운영


대한생명 (3,010원 ▼150 -4.75%)은 서비스 개선을 위해 ‘고객서비스 암행평가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암행평가단’은 상품, 마케팅, 고객창구 등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전반적인 서비스 수준에 대해 평가한다. 또 평가에만 그치지 않고 상품 및 서비스 내용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회사의 경영 정책과 제도에 적극 반영시킬 수도 있다.



대한생명 관계자는 “소리샘(VOC), 고객만족도 조사, 홈페이지 의견 청취 등 고객의견 청취를 위한 기존의 제도들이 수동적이고 회사의 입장에서 업무를 바라본 것이라면 ‘고객서비스 암행평가단’은 능동적이고 고객관점에서 회사의 정책 또는 제도를 바라보는 것”이라고 말했다.

‘고객서비스 암행평가단’은 먼저 수도권 위주로 운영되고 활동결과에 따라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선발된 평가단원은 대한생명이 선정한 테마를 가지고 현장체험 및 활동보고를 하고, 토론회 등을 통해 회사의 정책결정에 참여하게 된다.



대한생명 홈페이지(www.korealife.com)내에 전용 커뮤니티도 구축된다. 커뮤니티는 회사와 평가단원간의 소통의 장으로 활동지침 등이 게시되고 단원들은 직접 의견 등을 올릴 수 있다.

‘고객서비스 암행평가단’ 모집기간은 9월 13일부터 30일까지로 대한생명 홈페이지(www.korealife.com)에서 접수할 수 있다.

지원자격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대한생명 및 타 보험사 가입자로서, 월 1~2회 정기미팅 및 토론회에 참석 가능하고, 금융/소비자 분야에 관심이 많은 활동적인 분은 누구나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 2차 전화 인터뷰를 통해 선발하며, 10월부터 3개월간 활동을 하게 된다.


선발된 평가단원에게는 월 50만원의 기본 활동비가 지급된다. 매월 활동 우수자를 선발하여 별도의 인센티브도 부여 할 예정이며, 토론회 등 컨퍼런스 행사에는 일체의 진행경비가 지원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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