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앱]제주여행 길라잡이 '제주올레'

머니투데이 박효주 2010.09.08 17:52
글자크기
[오늘의 앱]제주여행 길라잡이 '제주올레'


■제주올레(iOS)
■스토어=애플 앱스토어(무료)
■개발사=올댓월드

【특징】
- 증강현실 기반 위치 정보 제공
- 다양한 주변 정보 제공
- 소셜서비스 지원


제주도 '올레'가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제주도 여행을 준비 중이거나 갈 예정이라면 '제주올레' 앱을 설치해보자. '제주올레' 앱은 제주도 여행정보와 올레길 정보를 모두 담고 있다.



[오늘의 앱]제주여행 길라잡이 '제주올레'
'제주올레'는 폰카메라로 현재 위치를 촬영하듯 비추면 주변정보를 검색해주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기술이 적용돼 있다. 그래서 사용자는 쉽고 빠르게 주변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증강현실은 올레길 정보에도 적용돼 있어서 사용자는 화면을 통해 길정보는 물론 길의 형태까지도 확인할 수 있다.

'제주올레'에는 여행지, 맛집, 숙박, 쇼핑, 레저, 나이트라이프 등의 정보를 섹션화 해 제주여행 정보를 좀더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여행 중 급히 알아야 할 편의점이나 은행, 약국, 마트, 경찰서 등의 편의시설 정보도 함께 담고 있다.



메뉴 가운데 '제주-in'은 일종의 소셜서비스다. 현재 제주를 여행하고 있는 여행자들의 느낌과 정보를 실시간으로 주고받을 수 있게 돼 있어서, 여행자끼리 정보공유도 가능하고 커뮤니티 형성도 할 수 있다.

'제주올레' 개발사인 올댓월드는 일본, 중국, 필리핀, 호주, 홍콩, 프랑스 등 다양한 나라의 실제적인 여행정보를 담은 각 도시별 어플리케이션도 순차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