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로버, 동국대 영상센터에 3D촬영시스템 공급

머니투데이 유현정 기자 2010.07.27 16:40
글자크기

앞으로 7~8개 대학 공급까지 이뤄질 경우 연말까지 20억원 매출 전망

레드로버 (30원 ▼6 -16.67%)(대표 하회진)가 동국대학교 영상센터에 영화급(풀HD급) 3D입체 촬영시스템을 공급토록 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공급하는 제품은 촬영카메라와 카메라리그(Rig)시스템, 3D모니터 등이다.

동국대는 지난해 교육과학기술부와 지식경제부가 산학협력 강화 및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해 추진한 '산학협력중심대학육성사업'으로 매년 20억원씩 5년간 총 100억원을 지원받는다. 이번 공급 계약은 이 자금을 통해 이뤄졌다.



동국대는 이번 레드로버와의 계약으로 국내 대학 중 처음으로 3D입체 촬영교육시스템을 갖추고 본격적인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김진호 레드로버 부사장은 "기업과 대학의 산학협력으로서 장비납품과 함께 촬영관련 전문 인력을 지원해 위탁 운영하는 형태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또 "국내 최고의 영상교육 대학인 동국대에 3D입체촬영시스템 전반을 공급함으로써 레드로버의 입체 촬영 제품군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됐다" 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7~8개 대학 입체촬영시스템 공급이 이뤄지면 연말까지 최소 20억원 이상 매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레드로버는 영화제가 열리거나 영상 관련 지역에 소재한 거점 대학을 중심으로 입체촬영시스템 공급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