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재미있는 과학상식 '과학향기' 발간

머니투데이 대전=허재구 기자 2010.07.21 14:12
글자크기
KISTI, 재미있는 과학상식 '과학향기' 발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원장 박영서)은 온 가족이 함께 읽을 수 있는 재미있는 과학이야기를 담은 '과학향기(라벤더 편)'를 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책은 KISTI가 운영하고 있는 주간 메일 진 '과학향기((http://scent.ndsl.re.kr)'에서 특별히 지식적 가치가 높고 재미있는 이야기 50개를 선별해 엮은 것.



총 5부로 구성된 이 책은 '혈액형에 상관없이 수혈을 할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됐다고?', '태양을 지구로부터 조금만 멀리 떨어뜨리면 지구온난화를 해결할 수 있을까?', '뇌파로 강아지와 대화할 수 있다고?' 등 흥미진진한 첨단 과학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또 기존 상식을 180도 뒤집는 '상식을 바꾸는 과학', 똑똑한 과학지성으로 거듭나게 도와주는 '지식을 높이는 과학', 역사 속 재미있는 과학이야기를 소개한 '역사를 바꾸는 과학', 콩트와 카툰으로 이뤄진 황당한 과학이야기인 '웃다 쓰러질 과학',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과학실험내용인 '과학아 놀자', 생활에 도움 되는 'Q&A 30개'도 함께 수록돼 독자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KISTI 박영서 원장은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으로부터 올해 상반기 우수과학도서로 선정 된 이 책을 통해 국민 모두가 과학에 관한 대화를 익숙하게 나눌 수 있는 세상, 과학향기가 가득한 세상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ISTI는 과학기술상식의 전파를 위해 지난 2003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주간 메일진 '과학향기'에 매주 3종류의 흥미진진한 과학이야기를 담아 회원들에게 발송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