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스의 고집이 아이폰4 결함 문제 불러- WSJ

머니투데이 강성원 기자 2010.07.16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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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상원의원도 "애플, 무상수리 하라" 촉구

잡스의 고집이 아이폰4 결함 문제 불러- WSJ


스티브 잡스 애플 최고경영자(CEO)의 지나친 고집이 아이폰 4의 수신 결함문제를 불러 일으켰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월스트리트저널은 15일(현지시간) "애플의 기술자들은 새로운 안테나 디자인과 관련된 문제를 이미 일 년 전부터 알고 있었다"며 "하지만 잡스가 그 디자인을 너무 좋아해 제품 개발을 강행할 수밖에 없었다"고 전했다.

한 관계자는 이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애플은 아이폰4의 개발 과정에서 철저히 비밀을 엄수했으며 결함 문제를 노출시킬 수 있는 실제 테스트도 받지 않았다"고 말했다. 또 "아이폰4의 디자인과 기능을 숨기기 위해 협력업체에게 테스트를 몰래 하라고 지시했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테스트용 기기들은 특별히 디자인되고 관리됐기 때문에 아이폰4의 안테나 문제를 잡아내기 힘들었다"며 "애플은 아이폰4 출시 전에 협력업체에게 테스트할 수 있는 매우 제한된 시간과 소량의 기기들을 줬다"고 말했다.

애플 대변인은 이같은 개발 과정과 협력업체와의 관계에 대해 답변을 거부했다. 애플은 16일 오전 10시 본사에서 아이폰4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하지만 리콜 계획은 없을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이날 찰스 슈머 상원의원(민주)은 이날 잡스에게 아이폰4의 수신결함 문제와 관련해 공개서한을 보내 우려를 표명했다.

슈머 의원은 "애플이 소비자들에게 분명하고 서면화된 설명을 해야 한다"며 "아이폰4를 구입한 소비자들에게 무상 수리를 제공하겠다고 공개적으로 약속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애플이 지금까지 제안한 해결책들은 소비자들에게 부담을 전가하는 부당한 처사"라며 "그들은 애플의 아이폰을 구입할 때 이런 문제가 있는지 미처 알지도 못했다"고 비판했다.


앞서 컨슈머리포트는 애플 아이폰4에 대해 수신불량을 이유로 구입을 권할 수 없다고 밝혔으며 애플이 책임지고 소비자들에게 무상 수리를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리콜 압박을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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