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국수 말이, 냉우동 등 시원한 여름 메뉴도 풍성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0.07.13 11:33
글자크기
외식 업계에서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해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매운 맛의 이색 향신료를 활용한 스테이크부터, 시원한 냉우동까지. 더운 여름, 외식업계에서 준비한 풍성한 신메뉴도 맛 보고 더위도 물리쳐 보자.

◇ 아웃백, 서호주 대자연의 맛을 담은 여름 한정메뉴 출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www.outback.co.kr)는 서호주 대자연의 향과 맛을 담아낸 여름 한정메뉴 5종을 출시했다.

7, 8월 두 달간 전국 102개 아웃백 매장에서 선보일 여름 한정메뉴는 맛과 향이 강한 후추 품종인 서호주 고유의 향신료 마운틴 페퍼(Mt.Pepper)와 싱싱한 새우가 이번 아웃백 신 메뉴의 메인 재료로 활용됐다.



여름 한정 메뉴의 대표 메뉴인 ‘마운틴 페퍼 립아이 & 킹 프로운 스튜’는 마운틴 페퍼로 향을 내고 그릴에 구워 낸 꽃등심 스테이크와 아웃백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해산물 국물 요리인 해산물 스튜가 더해진 메뉴다.

‘킹 프로운 스튜’는 새우, 홍합, 조개 등의 해산물이 새콤하면서 매콤한 맛을 내는 국물 요리로 한국인의 입맛에 잘 어울린다. 이 밖에도 하나의 메뉴에 고소한 옥수수와 담백한 더운 야채가 어우러져 다양한 맛을 선사한다.

아웃백 여름 한정메뉴는 5종의 메뉴를 고객이 원하는 대로 구성해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세트 메뉴로도 제공된다.


◇ T.G.I.프라이데이스, 여름 한정 세트 메뉴 출시

T.G.I.프라이데이스는 여름을 맞아 여름 한정 세트 메뉴인 ‘Surf & Turf’ 를 출시했다. ‘Surf & Turf’ 세트는 애피타이저인 스프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스테이크& 쉬림프 듀엣’, 에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트 메뉴 주문 시 여름 필수 아이템인 썬 크림을 제공한다.

‘스테이크& 쉬림프 듀엣’은 최상급 스테이크 위에 오동통한 새우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어 먹음직한 모양새를 띄며, 고기의 맛을 깊고 풍부하게 해주는 데미글라스 소스와 새콤달콤한 망고 앤 라임 비네가렛 드레싱이 제공되어 메뉴와 소스 모두 두 가지 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이드 메뉴 역시 ‘통 감자’와 ‘통 고구마’를 함께 제공하며 메뉴 선택에 대한 고민 없이 두 가지 모두 맛 볼 수 있다.

◇ 빕스, 치즈에 찍어 먹는 스테이크 출시

스테이크 & 샐러드 레스토랑 빕스(www.ivips.co.kr)는 새로운 맛과 경험을 선사하는 스테이크 신메뉴를 출시했다. ‘Delightful Festa’를 테마로 출시된 이번 스테이크 신메뉴는 알프스 치즈 퐁듀 스테이크, 핫 라즈베리 서로인 스테이크, 키즈 햄버그 스테이크 등 온 가족이 즐겁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다.

그 중 ‘알프스 치즈 퐁듀 스테이크’는 부드럽고 두툼한 안심과 아스파라거스, 그릴새우, 고구마넷롤, 그릴 단호박, 감자말이 새우 등 다양한 재료를 고소하고 진한 치즈에 찍어 먹는 새로운 스타일의 스테이크다.

기존의 나이프를 이용해서 썰어먹는데 익숙한 고객들에게 찍어먹는 스테이크를 경험 할 수 있으며, 빕스 샐러드바에 제공되는 바게트, 과일, 야채 등을 치즈 퐁듀에 곁들여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 비스트로 서울, 여름철 소화를 돕는 마 국수 말이 출시

비스트로 서울(www.bistroseoul.com) 에서는 여름철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줄 마국수 말이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마국수 말이는 쫄깃하게 삶은 소면에 시원한 동치미 육수 채 썰은 마와 오이를 얹어 시원하게 즐기는 여름철 별미다.

마 국수 말이에 채 썰어 면과 함께 즐기는 마는 신라시대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여름철 보양 식재료다. 마는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어 냉한 음식을 먹을 때 소화를 돕기 위해 많이 쓰이는 식재료로 차가운 마국수 말이를 막고 배탈이 나는 것을 방지해 준다. 가격 9,200원

◇ 사보텐, 여름맞이 소바, 우동 세트 출시

마국수 말이, 냉우동 등 시원한 여름 메뉴도 풍성


일본 정통 돈가스 프랜차이즈 브랜드 ‘사보텐’ 에서는 여름을 맞이하여 다양한 여름 신메뉴를 세트로 선보인다. (일부 매장 제외)

사보텐에서는 매콤새콤한맛을 느낄 수 있는 매콤소바와 동치미 국물에 얼음을 동동 띄워 시원한 맛을 살린 동치미소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소바듀오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안심가스와 에비후라이도 함께 맛볼 수 있다. (가격 12,000원) 차갑게 즐길 수 있는 우동도 새롭게 선보인다.

‘Summer 야끼우동세트’는 유자 소스의 상큼함과 야끼소스로 볶은 버섯의 깊은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신선한 메뉴다. 시원한 냉우동과 아삭하게 씹히는 토마토와 오이채가 신선함을 더한다. ‘Summer 야끼우동세트’에는 아몬드 가루를 입혀 고소함을 더한 두부스틱이 스위트칠리소스와 함께 제공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