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하락 겁내지 말고 현대차 삼성電 등 매수"

홍찬선 머니투데이 금융부장 2010.02.21 12:11
글자크기

[골드타임]서명석 동양종금 리서치 센터장

▶ 서명석 동양종금 리서치 센터장

Q1/ 금요일만 되면 주가가 급락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Q2/ 두바이홀딩스가 파산할 것이라는 '미확인 루머'로 주가가 급락했는데, 외신에서는 이와 관련된 뉴스가 없다.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Q3/ 미국이 재할인율을 갑자기 올렸고, 이성태 한은총재도 금리인상이 멀지 않았다고 밝혀 금리인상이 빨라지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는데, 증시에는 어떤 영향 미칠까요?

Q4/ 미국이 중국에 위앤화를 절상하라고 압력을 넣고, 중국은 미국 국채를 팔면서 미국말대로는 하지 않겠다며 기 싸움을 벌이고 잇는데...



Q5/ 삼성증권도 상반기내 코스피가 1850P이상 가능하다는 전망을 내놨는데, 외국인이 매수전략으로 선회할 것이라고 예상했어요. 이에대한 의견은?



Q6/ 센터장께서는 지난 연말에 2010년 국내증시 상승기조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었는데 아직도 이러한 전망은 유효한지?


[오늘의 주제- 장세전환을 귀신처럼 알아보는 비결 ]

Q7/ 투자자들의 관심은 사실 무엇을 사야할까? 라는 부분 아니겠습니까? 실적을 바탕으로 한 낙폭과대주와 대형주 위주 투자가 유효하다고 조언하는데 센터장의 의견은?

Q8/ 구체적으로 어떤 종목이 있을까?

Q9/ 증권사에서는 연휴 이후 은행주에 관심을 보이는 것같은데요... 특히 인수합병 이슈와 연결된 종목들 관심이 몰리고 있죠?

Q10/ 올 해 은행들의 실적 전망이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Q15/ 아직은 변동성이 나타날 여지가 남아있는 만큼 리스크관리에 초점을 맞춰야할 때가 아닌가 싶은데요. 안정적인 투자를 고려한 종목 선택 방법은?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