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5년 1월 카페24(www.cafe24.com) 솔루션을 통해 문을 연 비누원(대표 김영희·www.binuone.com)은 월 평균 2000만 원의 매출을 올리는 성공 쇼핑몰로 안착했다.
김영희 대표는 임상병리학을 전공하고 병원 피부과 연구원으로 근무하면서 천연비누와 인연을 맺었다. 취미를 사업을 발전시킨 셈. 그는 아로마테라피 자격증을 취득할 정도로 전문성을 갖췄다.
고객관리도 철저하다. 주문고객의 기본정보는 물론 피부 타입, 게시글, 상담내역, 사은품, 적립금 등 고객의 취향을 파악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제품 개발 후 정식 출시 전에 체험단을 모집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다.
김영희 대표는 “상품에 대한 장점뿐 아니라 단점과 주의사항 등을 자세하게 안내한다”며 “고객의 신뢰 확보와 부정적 의견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비누원은 올해 천연화장품 브랜드를 출시키로 했다. 장기적으로 천연제품 애호가를 위해 오프라인 매장도 개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