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 "블로그로 소비자와 소통해요"

머니투데이 김보형 기자 2009.08.18 11:31
글자크기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기업블로그’ 개설해 고객과 소통나서

GM대우, "블로그로 소비자와 소통해요"


GM대우는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업 블로그인 ‘GM DAEWOO Talk’(blog.gmdaewoo.co.kr)을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측은 ‘GM DAEWOO Talk’은 회사 및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고 응답하는 등 고객과 소통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만들어졌다고 설명했다.



블로그에는 기술개발, 마케팅, 디자인 등 사내 부서의 직원들이 참여해 제품개발 에피소드나 분야별 전문 자동차 기술에 대한 이야기 뿐 아니라 그 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회사 이야기, 자신만의 차량관리 요령과 이색적인 취미 등 다양한 이야기를 전할 계획이다.

또 신제품 관련 영상, 미공개 디자인 스케치 및 각종 멀티미디어 자료를 공개하는 등 보다 많은 정보 제공을 통해 네티즌의 요구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특히 제이 쿠니(Jay Cooney) 홍보부문 부사장과 김태완 디자인부문 부사장도 블로그 필진으로 참여해 업무와 관련한 전문분야 이야기와 디자인 철학뿐만 아니라 외국인의 시각에서 바라본 서울생활 등도 집필한다.

제이 쿠니 GM대우 부사장은 “한국은 세계적인 정보기술(IT)강국인데다 인터넷 매체를 활용하는 데 있어 매우 역동적인 사회”라며 “GM대우 기업 블로그가 회사와 제품 뿐 아니라 흥미로운 관심사를 공유하는 장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GM DAEWOO는 기업 블로그 개설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블로그를 방문한 네티즌 10명을 선발해 부산과 창원에서 열리는 차세대 경차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신차 시승행사에 초청하는 이벤트를 연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