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 8세대 증량투자..LCD장비업체 동반 강세

머니투데이 김주연 MTN 기자 2009.07.16 10:20
글자크기

[MTN 마켓온에어] 개장 특징주

1.
8세대 LCD 생산라인에 3조 2700억원을 투입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힌 LG디스플레이, 오늘 52주 신고가까지 갈아치우며 2%대 오름세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증권업계에서는 이번 8세대 증량투자 결정에 대해 장기적 경쟁력 강화 면에서 긍정적이란 평가를 내놓고 있는데요, 한편,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는 LG디스플레이는, 2분기 사상 최고 매출과 함께 영업이익 흑자전환까지 예상되고 있습니다.





2.
LG디스플레이의 대규모 투자에 따른 수혜 기대감으로, LCD 장비 제조업체들 역시 강셉니다. 탑엔지니어링이 5%대 오름세로 거래를 시작했고, 아바코와 케이씨텍, 주성엔지니어링, 또 에이디피 등도 2%대 내외의 오름세로 출발했습니다.

3.
조선주가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감에 오늘 일제히 오름셉니다.
삼성중공업과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이 일제히 3%대 오름세로 거래를 시작했고, STX조선해양과 현대미포조선, 그리고 한진중공업 등도 2%대 내외의 상승세로 출발했는데요,
한편, 국내 각 증권사들에서는, 조선업종이 2분기 실적 바닥을 확인했고, 3분기부터는 건조선가와 생산성 개선 등에 힘입어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4.
C&우방랜드가 급등셉니다. 매각을 위한 인수 의향서 접수 소식과 함께 주가가 탄력을 받고 있는데요,
C&우방랜드의 매각 주간사인 삼일회계법인은 오늘, M&A 진행을 위해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인수의향서를 접수한다고 밝혔습니다.

5.
능률교육입니다. 한국야쿠르트와 경영권 매각 본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급등센데요, 오늘 7% 넘게 오르며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능률교육은 어제 장 마감 이후 공시를 통해, 최대주주 등이 보유한 주식을 한국야쿠르트에 매각하는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매각 금액은 268억원입니다.

6.
한일단조, 자산 재평가 결과, 250억원 규모의 차액이 발생했다는 소식에 급등셉니다.
오늘 가격 제한폭 근처까지 오르며 거래를 시작했는데요, 어제의 거래량을 훌쩍 넘어선 거래량 급증세까지 보이며 이틀 연속 급등셉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