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6월 출시되나..게이머 '들썩'

머니투데이 정현수 기자 2009.03.05 17:41
글자크기
스타크래프트2, 6월 출시되나..게이머 '들썩'


인기 게임 '스타크래프트2'의 출시 일정이 6월로 정해졌다는 루머가 나와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세계 최대의 게임 쇼핑몰인 '게임스탑'은 스타크래프트2의 출시일정이 6월2일로 정해졌다고 5일 밝혔다.

게임스탑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쇼핑몰 사이트다. 이 곳은 게임 판매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출시 예정인 게임의 예약 판매 일정도 함께 게재한다.



'6월 출시설' 소식이 전해지자 오랫동안 스타크래프트2의 발매를 기다려 온 게이머들은 술렁이고 있다. 그동안 출시 일정이 계속 연기되면서 출시 일정에 대한 신뢰가 사라진 것도 사실이지만, 구체적인 일정이 나온 이상 기대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

특히 지난 2007년 출시된 온라인 게임 '헬게이트:런던'의 경우에도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출시 일정의 윤곽이 드러났다는 점에서 신빙성에 무게를 두는 시각도 있다.



그러나 이미 지난해부터 스타크래프트2의 출시가 임박했다는 각종 루머가 떠돌았기 때문에 이번에도 "단순히 루머일 뿐"이라는 지적도 있다. 사실 여부를 떠나 그만큼 스타크프트2에 대한 게이머들의 관심은 점차 고조되고 있다.

스타크래프트2를 개발하고 있는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아직 구체적인 일정이 정해지지는 않았다"라며 "보다 완성도 높은 게임을 내놓으려고 하다보니 출시 일정이 늦어지고 있지만, 올해 안에는 출시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