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고지혈증약 '윤게올3' 출시

머니투데이 김명룡 기자 2008.11.03 10:49
글자크기
SK케미칼 (42,950원 ▼550 -1.26%)은 3일 일본 다이이치 산쿄와 고지혈증 치료제 ‘윤게올3’에 대한 국내 독점 공급·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SK케미칼에 따르면 윤게올3은 비타민 B5, 대두(大豆)에서 추출한 소이스테롤, 강력한 항산화제인 토코페롤 등 3가지가 주요 성분이다. 이들 성분은 간, 소장, 혈액에서 각각 다른 기전으로 작용해 혈중 지질농도를 효과적으로 낮춰 준다.



비타민 B5의 활성형인 판테친은 간의 대사작용을 활발히 해 콜레스테롤을 담즙산으로 만들어 배설시킨다.

소이스테롤은 소장에서의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 혈중 콜레스테롤 증가를 억제하며, 토코페롤은 혈중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막아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SK케미칼에 따르면 윤게올3는 동일 성분 제품들 중 실제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임상으로 약효와 안전성을 입증한 유일한 제품이다.

일본 도쿄대 의과대학을 비롯 29개 주요 대학병원에서 실시한 임상시험 결과 51.5%의 환자군에서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TC)개선 됐으며, 56%의 환자군이 저밀도 콜레스테롤(LDL)수치가 개선됐다고 응답했다.

이번에 출시된 윤게올3는 일반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성인은 1회 2캅셀씩 1일 3회 식후 복용하면 된다.


SK케미칼, 고지혈증약 '윤게올3' 출시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