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지도 업데이트하고 귀향길 무사히"

머니투데이 기성훈 기자 2008.09.12 15:23
글자크기

[고향가는 길]디지털허브 지도 업데이트 서비스 개시

"올 추석 귀향 길, 주유소에서 지도 업데이트 하세요!."

SK에너지 (111,000원 ▼1,700 -1.51%)는 최근 주유소에서 무선으로 내비게이션 지도를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디지털허브 지도 업데이트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에 따라 운전자들은 기존의 내비게이션 지도 업데이트를 위한 기기 장착, 탈착의 불편함에서 벗어나 전국의 SK주유소를 방문하는 것만으로 30초 이내에 도로 정보 등 지도 업데이트까지 할 수 있게 됐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내비게이션 지도 정보 중 경로 탐색에 영향을 주는 각종 도로 정보를 다운 받을 수 있다.

SK에너지의 디지털허브 서비스 이용 가능 단말기인 '프로비아 A7', SK네트웍스의 'SM-8082' 이용자라면 누구든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지도 업데이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엔나비 공식 홈페이지(www.ennavi.co.kr)를 방문,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의 버전을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SK에너지 관계자는 "'디지털허브 지도 업데이트'는 기존에 내비게이션 사용자들이 가장 번거롭게 여긴 유선 방식 지도 업데이트의 불편함을 해소한 획기적인 서비스"라며 "고객들은 고향 집까지 안전하고 빠르게 갈 수 잇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SK에너지 "지도 업데이트하고 귀향길 무사히"


지도 정보는 2주에 한 번씩 업데이트 되며, 올해 안에 업데이트 범위도 기존 도로정보에서 건물 정보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SK에너지는 이와 함께 9월 한달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고속도로 주유소 및 충전소에서 각각 5만원 이상, 3만원 이상을 주유 또는 충전하는 외환카드 고객들은 5000원을 환급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외환카드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이용할 고속도로 주유소 및 충전소를 지정한 후 행사 기간 중 외환카드로 주유, 충전을 결재하면 5000원이 할인된 가격으로 대금이 청구된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주유상품권도 제공한다.

외환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고객에게는 또 다른 혜택이 주어진다.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고속도로 SK 주유소 51개소에서 주유하는 고객에게 위생팩 한 박스를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아울러 11월 9일까지 덕수궁 미술관에서 전시 중인 ‘20세기 라틴아메리카 거장전’ 에 엔크린 보너스 카드 및 ‘SK엔크린’ 로고가 부착된 카드를 가지고 가면 입장권을 할인받을 수 있다. 매표소에서 해당 카드를 제시하면 포인트 차감 없이 2000원이 할인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