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수익성 기대되는 1위업체-동양證

머니투데이 전혜영 기자 2008.08.13 08:22
글자크기
동양종금증권은 13일 예스이십사 (5,460원 ▼160 -2.85%)에 대해 빠르게 성장하는 인터넷 도서시장에서 1위 업체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신규 제시했다. 목표주가는 8900원.

이창영 동양종금증권 애널리스트는 이날 보고서를 통해 "예스이십사는 국내에서 설립된 최초의 인터넷 서점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인터넷 도서시장에서 1위의 시장지위를 차지하고 있다"며 "현재 도서 뿐 아니라 출판사 온라인 광고, CD·DVD, 화장품, 공연·영화 예약 등 판매 아이템을 확장하면서 문화 포털을 지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투자 포인트로는 온라인 도서 시장의 성장성과 1위 업체의 프리미엄, 수익성 개선 기대감 등을 꼽았다.

이 애널리스트는 "온라인 도서 시장은 오프라인 서점 대비 낮은 가격과 구매의 편리함 등으로 전체 출판시장은 정체·감소 상태에 있지만 2002~2007년 연균성장율(CAGR) 21.7%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예스이십사는 안정된 1위 기업으로 경쟁업체 대비 실제 도서 구매고객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의 정도를 나타내는 사이트의 순방문자수가 많고, 검색 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사이트를 직접 방문하는 비율(76.7%)이 높으며 방문자의 사이트 충성도가 높아 트래픽 또한 높은 수준이라는 분석이다.

이 애널리스트는 "사이트의 도서 광고 마케팅 플랫폼으로서의 장점으로 인해 마진율이 높은 도서배너광고 매출이 증가추세에 있다"며 "도서정가제 개정에 따른 원가율 개선 등이 기대돼 영업이익률이 지속적으로 개선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예스24 차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