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기업용 프린터 시장 공략에 주력해온 삼성전자는 최근 이탈리아, 프랑스, 러시아 등 유럽 지역에서 3만5000대를 비롯해 총 4만대 규모의 대규모 B2B 공급계약을 잇달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베네치아 지방정부에 1만2000대, 프랑스 국립 고용안정청(ANPE)에도 5000대 규모의 기업용 레이저 프린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태국과 말레이시아 경찰청에도 각각 2000대와 1000대의 기업용 레이저 프린터를 공급한다.
전세계 프린터 시장에서 B2B와 개인용 시장(B2C)의 비중은 8대 2 정도로 기업용 시장이 월등히 클 뿐만 아니라 맞춤형 프린팅 솔루션의 연계 판매가 가능하고 공공장소에서의 브랜드 노출을 통한 인지도 제고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강조했다.
'장당 출력 과금 솔루션' 등 다양한 기업용 솔루션을 보유한 삼성전자는 최근 기업용 고속 컬러 레이저 프린터를 잇따라 출시하며 기업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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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특히 정부와 공공기관들의 프린팅 기기 교체 시기가 4분기에 몰려 있는 점을 감안해 연말까지 많은 수요를 추가 확보하기 위해 영업과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삼성전자 디지털프린팅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이장재 전무는 "삼성전자는 고급 기업용 제품과 맞춤형 솔루션 개발을 통해 B2B 비중이 작년에 이미 60% 수준을 넘어 섰으며 향후 이를 80%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