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7일(한국시간) 개막하는 '2007 코파아메리카 축구대회' 전자·정보통신분야의 공식 후원사로 대회공식 엠블럼을 중남미 전역의 마케팅활동에 사용할 수 있다.
170개국 40억 명이 시청하게 될 이 대회의 광고 효과는 5000억 원 이상으로 예상된다. 중남미 지역에 5개 생산법인과 8개 판매법인을 운영하고 있는 LG전자는 이번 대회 후원을 통해 TV, 휴대폰, 에어컨, 세탁기, 모니터, 주방가전 등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40%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대하고 있다.
이와함께 카라카스시의 최대 쇼핑센터인 싼 이냐쇼에 8mX10m 크기의 초대형 옥외광고를 설치하고 코파컵 경기가 열리는 베네주엘라 각 도시 공항에 30개 대형 광고판을 설치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코파아메리카 대회 후원 뿐만 아니라 브라질 상파울루, 페루 시엔시아나노, 콜롬비아 온세 칼다스 등 6개의 남미 프로축구팀을 후원하면서 중남미 지역에서 축구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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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네주엘라 메리다市에서 열리는 코파컵 개막전을 앞두고 LG전자가 후원하는 가라오케 이벤트에 참여한 관중들이 LG 막대 풍선을 받기 위해 몰려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