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이자 건축가 파트리시아 우르퀴올라와 협업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언더카운터 모듈형 냉장고. 사진은 화장품을 보관하는 용도로 쓰기 위해 침실에 비치한 언더카운터 모듈형 냉장고를 사용하는 모습./사진제공=LG전자
16일부터 21일(현지시간)까지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위크 2024의 장외 전시 '푸오리살로네',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이자 건축가 '파트리시아 우르퀴올라'의 디자인과 만난 LG전자 (91,500원 ▼1,400 -1.51%)의 언더카운터 모듈형 냉장고를 두고 LG전자 관계자가 한 말이다. 디자인만으로 가치가 10배 뛰었다.
밀라노 피아차 카브르 광장 인근의 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 지난 2020년 빌트인 본고장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문을 연 이 곳이 올해 디자인위크를 만나 새롭게 꾸며졌다. 주제는 '정밀함의 미학'. 요리의 온도, 시간 등 세심함과 정밀함이 필요한 점에서 착안해, LG전자의 초 프리미엄 주방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특성을 반영한 이벤트다.
]밀라노 건축디자인 그룹 M2아틀리에와 협업해 만든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와인 캐빈. 와인잔 거치대와 시가박스 등의 상단과 와인 셀러로 쓸 수 있는 하단 구성이 특징./사진제공=LG전자
네덜란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오이(Moooi)와 협업한 LG전자의 에어로퍼니처./사진제공=LG전자
네덜란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오이는 예술작품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LG전자와는 2022년 라이프스타일 올레드 TV 포제로 협력을 시작한 이후 꾸준히 그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LG전자 관계자는 "LG전자의 혁신 기술과 프리미엄 디자인이 만나 탄생시키는 새로운 아름다움으로 고객에게 한층 더 차원 높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