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뱀미디어는 26년간의 업력을 기반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제작능력을 보유한 드라마 제작사다.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해 OTT, 지상파, 종합편성채널 등에 판매하는 방송프로그램 제작 사업과 'K-STR(케이스타)를 통한 방송채널사용(PP)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자회사 '티엔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사업 시너지도 극대화하고 있다. 티엔엔터테인먼트의 사업 부문은 크게 연예인 매니지먼트와 식음료(F&B)로 구분된다. 올해 2월 기준 연예인 매니지먼트 사업 부문에서는 총 75명의 유명 아티스트와 전속/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지난해 티엔엔터테인먼트는 1503억원의 매출액과 135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초록뱀미디어는 티엔엔터테인먼트의 지분 59.7%와 경영권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초록뱀미디어의 자본 총계는 전년대비 약 6.6% 증가한 약 3446억원을 기록했으며, 같은 기간 부채 총계는 약 1216억원으로 약 23%가량 축소됐다.
초록뱀미디어 관계자는 "회사의 브랜드 가치와 업계 내 지위,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시장의 성장성 등 다양한 요인으로 매각 공시 이후 인수에 대한 많은 관심이 있었다"며 "회사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우수한 원매자를 모색하고 조속히 딜 클로징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