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투자에는 신세계그룹의 벤처캐피탈(CVC)인 시그나이트파트너스, 국내 대표 교육기업 YBM이 신규 투자사로 합류했다. 기존 투자사인 굿워터 캐피탈, 소프트뱅크벤처스, 미래에셋벤처투자도 참여했다.
특히 교육기업 YBM이 신규 투자사로 합류함에 따라 양사는 국내 중고등 교육 분야에서 각각의 영향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용재 매스프레소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학습경험에 집중하고 더 많은 고객접점을 만들어내 전세계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교육 슈퍼앱으로 도약하는데 한 단계 더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매스프레소는 콴다 앱을 비롯해 일대 일 비대면 과외 서비스 '콴다과외'와 베트남 최대 온라인 강의 서비스 '콴다스터디'를 운영하며 종합 교육 슈퍼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재학 중인 학교의 기출 자료를 디지털로 구현한 학교 기출 서비스를 출시해 하이퍼 로컬 교육 플랫폼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