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쇼핑몰 콘텐츠 제작용 무료폰트 지원 확대

머니투데이 김도윤 기자 | 2020.07.30 10:21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무료 폰트 '카페24 써라운드'를 공개했다. /사진제공=카페24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무료 폰트(Font, 디자인된 컴퓨터 글씨체) '카페24 써라운드'(Cafe24 Ssurround)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카페24는 카페24 써라운드까지 총 19종의 폰트를 지원한다.

카페24는 이 폰트가 온라인 쇼핑몰에 있는 상세페이지와 이벤트, 배너 광고(온라인 화면에서 띠 모양으로 부착하는 광고) 등 제목 글씨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글자 획과 모서리의 곡선 굴림 형태가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는 폰트를 이용해 각자 브랜드에 맞는 상세페이지, 이벤트∙프로모션 페이지 등을 제작한다. 폰트 선택권이 다양할수록 쇼핑몰에 개성을 입히기 편하다.

카페24가 제공하는 무료 폰트는 저작권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다. 쇼핑몰 이미지를 자동 편집하는 AI(인공지능) 서비스 '에디봇'(Edibot) 시리즈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카페24는 앞으로 다양한 무료 폰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 쇼핑몰의 창의성과 차별화 전략은 콘텐츠 제작에서 발현된다"며 "무료 폰트를 비롯해 콘텐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3. 3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4. 4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
  5. 5 '비곗덩어리' 제주도 고깃집 사과글에 피해자 반박…"보상 필요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