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애플 로그인 기능 추가..고객 편의↑

머니투데이 김도윤 기자 | 2020.03.11 09:16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 카페24는 업계 최초로 '애플 로그인'(Sign in with Apple) 기능을 자사 간편 로그인 서비스에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애플 로그인 기능 추가로 카페24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는 고객에게 애플을 비롯해 페이스북, 구글, 카카오 등 6가지 계정을 이용할 수 있는 쇼핑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

카페24 간편 로그인 서비스는 이메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메신저 등 고객이 보유한 계정 정보만으로 비교적 쉽게 쇼핑몰 회원 가입과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고객은 회원 가입 등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 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애플 로그인 기능은 사생활(프라이버시) 보호 기능 강화, 생체 인식 기능 적용 등 특징을 갖고 있다. 현재 숙박 공유 기업 에어비앤비(Airbnb),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 등 글로벌 주요 기업이 이 기능을 적용하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최신 기술을 접목해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것은 온라인 쇼핑몰의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중요한 요소"라며 "쇼핑몰 운영자가 더 쉽고 편리한 운영이 가능하도록 플랫폼 강화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60대 맞아?" 아르헨티나 미인대회 1위 나이 화제…직업도 화려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