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지금 금리 내려야…연준, 다신 실수하지마"

머니투데이 뉴욕=이상배 특파원 | 2019.07.23 02:22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금 금리를 인하해야 한다며 연방준비제도(연준·Fed)를 거듭 압박했다. 연준은 오는 30∼31일 FOMC(연방공개시장위원회)를 열고 정책금리 인하 여부를 결정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앞으로 경제가 실제로 둔화했을 때 금리를 더 낮추는 것은 연준 입장에서 훨씬 더 비용이 많이 든다"며 "지금 움직이는 게 아주 싸고, 생산적인 방법"이라고 밝혔다.

이어 "연준은 (지난해) 너무 빠르게, 너무 많이 금리를 올리고 긴축했다"며 "달리 말하면 그들은 아주 큰 실수를 했다. 다시는 실수하지 말라"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물가상승이 거의 없는 데도 우리는 불필요하게 다른 나라들보다 훨씬 높은 이자를 내도록 강요받고 있다"며 "이는 상황을 잘못 이해한 연준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양적긴축(QT)도 계속되면서 우리나라가 (외국과) 경쟁하기 더욱 어려워졌다"며 "연준의 긴축은 시간 낭비이자 돈 낭비"라고 했다.

그러면서 "다른 나라들이 통화가치를 조작하고 돈을 쏟아붓는 것은 불공정하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유재환 수법에 연예인도 당해…임형주 "돈 빌려 달라해서 송금"
  2. 2 "어버이날, 용돈 얼마 받고 싶으세요" 질문에 가장 많은 답변은
  3. 3 "딩크로 살래" 부부관계 피하던 남편…이혼한 아내 충격받은 사연
  4. 4 "현금 10억, 제발 돌려줘요" 인천 길거리서 빼앗긴 돈…재판부에 읍소
  5. 5 '코인 천재' 아내, 26억 벌었다…명퇴 남편 "내가 요리할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