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 개관...전문 인력 양성 나서

머니투데이 이지혜 기자 | 2015.07.06 16:52
6일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 개관식에서 롯데호텔 송용덕 대표이사 사장(오른쪽 세 번째)과 롯데인재개발원 박송완 원장(오른쪽 두 번째)를 비롯한 내외빈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롯데호텔
롯데호텔이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를 개관했다고 6일 밝혔다. 이곳에서 국내외 16개 체인호텔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표준화 된 서비스 전문 교육을 연중 실시할 계획이다.

롯데호텔월드 지하 1층에 위치한 아카데미는 1487㎡ 규모로, 6개 강의장, 1개 전산실, 2개 객실 및 식음 실습장, 휴게 라운지 등의 시설을 갖췄다. 총 16억원의 설립비용이 투자됐으며, 서비스와 직무 역량 강화, 직무전문가 양성,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한 서비스 모니터링을 담당하게 된다.

강사진으로는 국내 체인 호텔에서 선발된 60여명의 최정예 인력을 배치했다. 이들을 통해 롯데호텔만의 시그니처 서비스를 구축하는 한편 객실, 식음, 조리 직무 교육을 위한 직무 교육 과정 개발에도 나선다. 이러한 서비스 표준화를 통해 오는 2020년까지 국내외 50개 호텔 체인과 1만7000실을 보유한 글로벌 리딩 체인호텔로서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간다는 각오다.


서비스 아카데미는 오는 9월1일부터 롯데 간판을 내걸 예정인 '더 뉴욕 팰리스 호텔'에서 그 첫 걸음을 펼칠 예정이다. 롯데호텔모스크바를 통해 성공을 거둔 바 있는 롯데 고유의 '한국식 서비스' 정신을 불어 넣어 뉴욕 한복판에서도 선보이게 됐다.

6일 개관식에 참석한 송용덕 롯데호텔 대표이사 사장은 "롯데호텔의 가장 중요한 자산은 바로 사람"이라며 "서비스 아카데미를 통해 롯데호텔 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 국내 호텔관광산업에 공헌하는 호텔 서비스 전문 기관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2. 2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