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앱으로 스마트하게 예뻐진다!

머니투데이 박효주 매니저 | 2013.06.22 09:26

[Smart다이어리]여름휴가 앞두고 성형 수요 증가? 성형 정보 앱도 속속 출시

최근 취업포털이 남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65.7%가 성형수술을 고려하고 있으며, 이들 중 여름휴가기간에 성형하기를 원하는 사람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성형에 대한 관심과 수요까지 증가하면서 업계에서는 성형 정보를 공유하는 앱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기존에는 입 소문을 듣고 유명하다는 병원들을 방문하고 수술할 병원을 선택했지만 최근에는 앱을 통해서 손쉽게 병원이나 수술 부위를 선택할 수 있게 된 것. 이른바 성형도 스마트시대에 걸맞게 진화하고 있다.

◇가상으로 성형결과 예측해본다?!

'레알성형'은 자신이 원하는 부위를 손으로 터치하여 눈, 코, 입술, 얼굴 윤곽 등 얼굴뿐만 아니라 가슴 확대, 가슴 축소, 힙 성형, 다리성형 등 몸매 성형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가상성형으로 실제 수술을 했을 때 결과를 예측해 볼 수 있어서 병원에서 상담 받는 것보다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사진앨범에서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결정한 후 선택한 부위를 확대(+)나 축소(-)할 수 있으며, 성형하기 원하는 부위를 터치하여 모양을 바꿀 수 있다. 가상성형 기능 외에 앱을 개발한 레알성형외과의 모바일 홈페이지, 블로그, 게시판과 연동되며 간편 예약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성형 '전'과 '후', 궁금할 땐

'바비톡'은 아름다움에 대한 고민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앱이다. 특히, 사용자들의 성형 전과 후의 실제 경험담과 사진 등 생생한 조언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메뉴는 갤러리, 이벤트, 게시판, 팁까지 4가지로 구성된다. 갤러리는 사용자들이 성형 사진을 공개하고 아름다워진 실제 경험을 공유하는 공간이다. 뉴, 데일리, 위클리, 먼슬리 등의 시간 순이나 눈, 코, 안면윤곽, 피부와 같은 성형 부위별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성형 관련 사진은 비포(Before)·애프터(After)로 구분하거나 공개가 꺼려지는 부위에 스티커를 붙여 올릴 수 있다.

또한 각각의 게시물에는 추천하기, 댓글 달기, 쪽지 보내기 등의 기능이 지원되며, 실제 수술을 한 사람의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진료비 견적 비교

성형 비용과 상담을 무료로 받고 싶지만 일일이 병원에 방문하여 알아보기에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런 소비자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앱이 있으니 '병원견적 넘버원'이다.

메뉴는 병원찾기, 1대100견적, 1대1상담 등으로 구성된다. '병원찾기'는 가까운 병원을 과별로 찾아 볼 수 있는 메뉴로 전국 7만 여개의 병원이 등록되어 있다. '1대100견적'은 여러 병원에서 치료 견적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메뉴다. 진료과목, 지역, 희망 견적 등을 등록한 뒤에 신청하면 된다. 견적은 푸시알림이나 문자, 전화 등 사용자가 선택한 방법을 통해 알려준다.

'1대1상담'을 통해서는 내가 원하는 병원에 1:1상담 예약질문을 할 수 있으며, '1대100견적'과 동일하게 푸시알림 및 문자메시지, 전화연결 등을 통하여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수술비를 포인트로 돌려받는다

'메디라떼'는 병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료를 받으면 일정 부분의 리워드를 제공하는 앱이다.

진료를 받으면 치료비 중 비급여 항목에 대해 최고 10%까지 리워드를 제공하고, 적립된 포인트는 애드라떼와 연동되어 라떼샵에서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3만 포인트 이상은 현금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 가까운 위치에 있는 병원을 맞춤형 검색을 통해 탐색할 수 있으며, 실제 병원에서 치료받은 고객만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극 지원해 신뢰 있는 병원평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볼 수 있어서 과장하거나 선정적인 광고를 피해갈 수 있다. 최근에는 병원 검색 외에 의료관련 콘텐츠가 추가되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3. 3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4. 4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5. 5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