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숙성 지리산 산야초, 자연숙성 된 ‘죽장연’ 장(醬)으로.. 제철요리 만끽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3.04.12 10:33
“봄철 환절기, 입맛 돋우는 영양 만점 제철 음식으로 건강 챙기세요!”

외식 전문 기업 썬앳푸드(www.sunatfood.co.kr, 대표 남수정)의 비스트로 서울이 ‘봄 맞이 건강’ 점심 코스 메뉴를 선보였다.

이번에 새로 출시하는 점심 코스 메뉴는 봄 향기가 물씬 나는 계절 비빔밥과 제철나물 등으로 구성되어 입맛을 잃기 쉬운 봄철,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을 수 있다.

자연의 건강함이 가득 담긴 비스트로 서울의 풀 코스 점심 세트 메뉴는 A, B, C 총 세 가지 코스로, A코스의 네 가지 요리를 기본으로 하여 B와 C코스에서 각각의 다른 메뉴들이 추가되는 형태로 구성되었다.

A코스는 ▲3년 동안 숙성시킨 지리산 산야초 효소로 맛을 낸 ‘우설 냉채’와 ‘나물’ ▲죽장연 간장으로 풍미를 더한 ‘해물 냉채’, ▲3년 동안 간수를 뺀 죽장연 간장으로 맛을 낸 ‘물김치’와 함께 ▲국내산 곡물과 해물로 쑨 ‘죽’이 제공되는 전채로 시작된다.

이후 ▲새송이 버섯을 곁들인 ‘떡갈비 구이’와 ▲죽장연 간장으로 만든 오리엔탈 드레싱의 ‘어린잎 샐러드’를 거쳐 ▲봄 향기 가득한 ‘계절 비빔밥’과 자연숙성 죽장연 ‘된장국’의 식사가 마련된다. 후식으로 ▲깔끔하고 시원한 ‘식혜’와 함께 비스트로 서울만의 독특한 ▲홈메이드 ‘깨강정 아이스크림’이 제공된다.

특히, 간월도 어리굴젓과 달래로 맛을 낸 죽장연 간장과 죽장연 고추장이 가미되어 감칠맛을 한껏 높여주는 식사 메뉴는 봄철 입맛을 돋우기에 안성맞춤이다.


B코스는 A코스의 기본 메뉴에 ▲서해에서 잡아 올린 싱싱한 해물로 만든 ‘해물전’과 ‘봄나물’, 그리고 ‘생선구이’가 추가로 구성된다. C코스 역시 A코스를 기본으로 메인 식사 전 입맛을 돋우는 ▲대관령 한우로 만든 ‘육포’와 ‘감 말랭이’, ‘김 부각’, ‘인삼 정과’ 등이 제공된다.

또, ▲제철 나물로 맛을 낸 ‘어회 무침’과 ▲죽장연 초고추장, 자연숙성 죽장연 간장으로 감칠맛을 더한 ‘해초 전복찜’은 C코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비스트로 서울에서 선보이는 이번 점심 메뉴는 ‘봄 향기 가득한 계절 비빔밥’과 함께 프리미엄 장(醬)의 대명사인 죽장연의 간장, 고추장, 된장으로 맛의 풍미를 더한 다양한 요리 구성이 특징이다.

죽장연은 국산콩과 천일염, 암반수 세 가지의 재료만을 가지고 전통적인 방식으로 최고의 장(醬)을 만들어 내는 전통장 제조업체로 최근 국내를 넘어서 해외까지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비스트로 서울은 건강한 맛을 내는 죽장연의 장(醬)을 활용하여 재료 그 자체, 본연의 맛을 살리는 것에 충실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2. 2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3. 3 "명장 모셔놓고 칼질 셔틀만" 흑백요리사, '명장·명인' 폄하 논란
  4. 4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
  5. 5 "국민 세금으로 '불륜 공무원 커플' 해외여행" 전남도청에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