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사업시. 꼭 알아야 할 것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10.10 09:33

제 5기 맥세스 프랜차이즈 CEO MBA 과정 개설

맥세스 프랜차이즈 사관학교(대표 서민교)는 프랜차이즈 CEO양성 교육인 ‘제5기 프랜차이즈 CEO MBA 과정’ 을 오는 10월 31일부터 2013년 1월 2일까지 총 10주간(45시간)에 걸쳐 맥세스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제 5기 프랜차이즈 CEO MBA 과정’ 은 실제 프랜차이즈 본사 구축 사례 중심 교재와 1:1 맞춤 강의로 실전에 적용 가능한 교육이다.

특히, 본사 구축 희망자들이 FC사업의 비즈니스 모델 적합성과 구체적 실행방법을 점검하고, 사업의 장애요인을 등을 제거해 체계적 가맹본부 설립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프랜차이즈 사업화의 이해, 프랜차이즈 사업화 준비, 프랜차이즈 유니트 표준화, 프랜차이즈 본사체제 구축, TOOL류 의 작성 등 총 45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3개 이상의 직영점을 운영하면서 프랜차이즈 사업화를 구상하고 있는 창업자,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면서 제2브랜드 신규기획을 희망하고 있는 기업, 제2,3 브랜드 신규 사업전개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사업의 쓰라린 실패를 경함한 창업자 등 이다.


맥세스 프랜차이즈 사관학교 서민교 대표는 “사업기간 5년 이하 가맹본부의 휴 폐업률이 60%에 달하고 있다.” 며 “초기에 제대로 된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으면 본사 수익 악화는 물론 억울한 가맹점을 양산하게 된다” 고 지적했다.

이를 위해서는 본사 설립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제대로 된 교육을 이수 받아 프랜차이즈 관련 각종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 받는 것이 무엇 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맥세스 홈페이지(www.maxcess.co.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2. 2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3. 3 "명장 모셔놓고 칼질 셔틀만" 흑백요리사, '명장·명인' 폄하 논란
  4. 4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
  5. 5 "국민 세금으로 '불륜 공무원 커플' 해외여행" 전남도청에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