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보이들이 '굽네치킨'을 배달한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09.18 20:33
치열한 경쟁을 뚫고 5천만원의 상금을 차지한 패기넘치는 비보이들의 영상이 TVCF로 방영되어 화제다.

지난 13일부터 온에어 된 이 광고는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에서 주최한 UCC페스티벌의 응모작 중 하나로, ‘굽네치킨 UCC 페스티벌’에서 94편의 최종 후보작 중 최우수상을 차지하며 5천만원의 주인공이 된 ‘엠비크루’의 작품으로 구성된 것이다.

광고에서 이들의 춤 실력이 눈길을 끈다. 광화문, 청계천, 독립공원, 서울역, 한강 등을 배경으로 다채로운 서울의 풍경과 함께 치킨 박스를 활용해 헤드스핀, 윈드밀, 프리즈 등 다양한 비보잉 기술을 선보이며 비보이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비보이들의 치킨배달’이라는 제목의 광고 속 이 영상은 전문 심사단으로부터 비보이들의 역동적인 춤과 퍼포먼스 속에 굽네치킨 브랜드를 영상으로 잘 녹여냈다는 평을 받았으며 네티즌으로부터 열렬한 지지를 받았던 작품이다.

특히 굽네치킨 UCC페스티벌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약 3천여건에 달하는 조회수와 250여건의 댓글을 기록하며 “화려한 댄스와 치킨이 재미있는 영상 구성이다”, “비보이들의 도정정신이 참신하다”, “다양한 서울 경치도 아름답다” 등 다양한 네티즌들의 반응을 얻었던 것.


영상의 주인공인 ‘엠비크루’는 평소 각종 국내외 대회에서 우승을 휩쓸며 실력을 인정받아온 비보이팀으로 지난 2002년에 결성해 많은 팬 층을 거느린 것으로 알려졌다.

최우수 작품상을 받은 엠비크루는 상금 5천만원을 비보이 대회를 개최하는데 사용하겠다고 밝혀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굽네치킨 관계자는 “이 작품은 서울의 아름다운 풍경과 높은 수준의 비보이 기술, 자사 제품 상자까지 활용해 완성도 있는 영상 구성력이 돋보여 8월 첫째주 당선작으로 선정되어, 100만원의 상금을 획득한 바 있다”며 “또한 네티즌의 높은 조회수와 추천이 더해져 치열한 경쟁을 뚫고 5천만원 추가 상금의 주인공이 되었으며 TVCF방영의 기회까지 얻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굽네치킨은 더 많은 고객들과 더 가깝게 소통하고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94일간 ‘굽네치킨 UCC페스티벌’을 실시했다. ‘굽네치킨 UCC페스티벌’은 1분 내외의 간단한 영상을 응모해 총 2억 여 원의 상금과 TVCF출연의 기회 등을 노릴 수 있는 통 큰 이벤트였으며 해당 이벤트 사이트에는 총 18만여명의 방문자와 댓글 4만 6천건에 달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개그맨들에게 폭력·따돌림 당해"…'뜬금 은퇴→해외행' 천수정 폭로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1000도 화산재 기둥 '펑'…"지옥 같았다" 단풍놀이 갔다 주검으로[뉴스속오늘]
  4. 4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