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폰 활용한 알뜰 '앱' 재미도 있고,,할인도 받고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09.18 17:33
최근 장기간 지속되는 경기불황 속 돈 버는 애플리케이션이 나홀로 인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알뜰살뜰 소비패턴이 확산됨에 따라, 다양한 쿠폰 사용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한 앱으로 저렴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

또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면 돈을 벌 수 있는 앱도 있어, 위축된 소비 심리를 한껏 살리는데 일조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광고보고 쌓은 적립금과 다양한 이벤트로 용돈벌이 가능한 ‘애드라떼’, 위치서비스에 기반해 할인쿠폰 제공하는 ‘윙클’, 다양한 제휴사의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 가능한 ‘OK캐쉬백’ 등의 앱이 소비자들의 즐거운 소비를 도와 불황 속 인기를 얻고 있다.

◆ 광고보고 쌓은 적립금과 다양한 이벤트로 추석에 바짝 알바한다
추석연휴를 활용해 아르바이트를 하고 싶지만, 친척집에 꼭 방문해야 한다면 앱을 활용해 용돈벌이를 해보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아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고, 짧은 시간을 투자하고 적립금을 손쉽게 쌓을 수 있어 용돈벌이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앱디스코의 ‘애드라떼’는 광고를 시청하고 퀴즈를 풀면 포인트가 쌓이고, 적립된 포인트를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리워드 광고 애플리케이션이다. 광고한 편당 대략 30초 정도 소요되고, 적립금이 100원에서 4000원 사이로 파격적이다. 일주일에 대략 100개 정도의 광고가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시간활용을 잘 하면 용돈벌이용으로 제격이다.

또한, 애드라떼는 다양한 이벤트를 매주 선보이고 있다. 문화생활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연극과 뮤지컬 티켓부터 롯데월드 자유이용권까지 증정해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최근에는 쌓인 적립금으로 통신비 결제가 가능해져 통신비를 절감하는데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같은 값의 음식도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
같은 값의 음식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음식점의 쿠폰을 모아놓은 앱도 알뜰한 소비에 한몫한다. 아르바이트로 용돈벌이가 없어도 쿠폰을 사용하면 좋은 음식도 저렴하게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필수앱으로 자리잡고 있다.

윙클은 위치기반 서비스(LBS)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앱으로 지도를 통해 주변의 윙클 할인 가맹점을 쉽게 검색할 수 있고, 가맹점 체크인과 동시에 현장에서 할인쿠폰을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앱 이용자가 각 가맹점을 방문할 때 혼자인 경우에는 싱글플레이로, 여러명인 경우에는 각각 할인 쿠폰을 발급받아 그룹 플레이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윙클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롯데시네마와 건대 입구에서 영화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향후에는 전국 곳곳에서 할인과 서비스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할 예정이다.

◆ 포인트 쌓아 적립금으로 현금처럼 쓰자
계속되는 불황으로 소비자들은 이제 작은 포인트도 알뜰하게 챙기게 되었다. 그동안 카드를 만들어 가지고 다니기 번거로웠다면 앱을 통해 편리하게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해보자.

SK마케팅앤컴퍼니의 ‘OK캐쉬백2.0버전’ 앱은 OK캐쉬백 카드번호를 저장하면 바코드가 생성돼 뚜레쥬르, 할리스 등 OK캐쉬백 제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자유롭게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어 알뜰한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사용자가 직접 제휴사를 선택하고, 기간 안에 목표한 적립 횟수를 채우는 고객에게는 해당 제휴사의 상품교환권, 할인권 등이 제공된다. 또한 전자쿠폰 기능이 있어, 앱을 통해 OK캐쉬백 추가 적립쿠폰이나 가격 할인쿠폰, 상품 교환쿠폰 등 다양한 종류의 쿠폰을 내려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 주변 동네에서 진행중인 모든 이벤트를 확인하고 참여하자,
다양한 할인 및 홍보 이벤트를 이용하기만 해도 돈을 절약할 수 있다. 살고 있는 지역을 기점으로 진행중인 다양한 할인 및 홍보 이벤트를 담은 앱을 활용해 알뜰한 소비를 해보자.

‘게벤’은 위치기반 서비스를 토대로 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주변동네와 지역에서 진행중인 다양한 할인 및 홍보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일반 애플리케이션처럼 번거로울 수 있는 회원가입이나 결제과정이 필요 없어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또한, 할인이벤트가 종료되는 시간이 정확하게 명시되어있어, 소비자들이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을 수 있도록 했다. 게벤은 진행중인 이벤트 뿐만 아니라 예정된 이벤트까지 등록해, 이벤트 참여에 대한 계획을 미리미리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4. 4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5. 5 밤중 무단횡단하다 오토바이와 충돌 "700만원 달라"... "억울하다"는 운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