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건강한 도시락 메뉴로 겨루기 한판! 열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08.09 12:33

‘제1회 본도시락 쿠킹 콘테스트’ 본선대회 성료

프랜차이즈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www.bonif.co.kr)이 지난 8일(수) 한국조리사관전문학교에서 ‘제1회 본도시락 쿠킹 콘테스트’ 본선대회를 개최했다.

'맛있고 건강한 도시락 메뉴 만들기'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콘테스트는 도시락 레시피 제안(예선)과 도시락 요리 경연(본선)으로 나누어져 진행됐다.

본선대회는 예선 통과자 10팀이 제한시간 1시간 동안 즉석에서 자신만의 특별 도시락 메뉴를 완성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맛(30), 멋(10), 건강성(30), 독창성(20), 상품성(10) 등 5가지 항목에 걸쳐 종합적인 평가가 이뤄졌으며 특히 맛과 건강성에 큰 비중으로 두고 심사가 진행됐다.

최종 대상으로 선발된 1팀(명)은 '감만족 찹쌀 쇠고기말이 도시락' 요리를 선보인 최신주(59), 노재은(31) 모녀 참가팀에게 돌아갔다.


찹쌀을 사용해 맛은 물론 멋과 건강성까지 겸비한 도시락 메뉴라는 평가를 받으며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 밖에 최우수상 1팀(명)은 ‘왕의 밥상 도시락’ 팀에게, 우수상은 ‘It girl 을 위한 Trendy한 도시락’, ‘쭈닭덮밥’을 요리한 팀에게 각각 돌아갔다. 나머지 6팀은 아이디어상 수상자로 선정해 차례로 시상했다.

본아이에프 김철호 대표는 “도시락 문화의 새 지평을 연 본도시락에서 주최한 이번 대회를 통해 맛과 영양은 물론 편리성과 안전성까지 더해 진 우수한 도시락 메뉴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기를 바란다”며 “일회성 이벤트로 끝내는 것이 아닌 참신하고 발전적인 소비자의 아이디어를 실제 메뉴개발에 반영하는 등 보다 의미 있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단독]구로구 병원서 건강검진 받던 40대 남성 의식불명
  2. 2 박지윤, 상간소송 와중에 '공구'는 계속…"치가 떨린다" 다음 날
  3. 3 [단독] 4대 과기원 학생연구원·포닥 300여명 일자리 증발
  4. 4 중국 주긴 아깝다…"통일을 왜 해, 세금 더 내기 싫다"던 20대의 시선
  5. 5 "살아갈 수 없을 것 같았다" 쯔양 복귀…루머엔 법적대응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