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소자본 창업하실 분 찾습니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06.18 08:33

소상공인 해외 창업 교육생 모집

소상공인진흥원(원장 이용두)은 라오스·중국 등 신흥개도국에서의 소자본 해외 창업을 유도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신흥국 진출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를 위해 100명을 모집하여 진흥원에서 업종별 진출전략, 언어교육, 창업경진대회 등 5단계 패키지형태로 올해 6월~9월 중 80시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이들 교육수료자 중 창업경진대회(국내 1박2일 워크숍)를 개최하여 선발된 해외교육인원(30여명)을 대상으로 현지 멘토를 중심으로 한 현지체험 및 창업과정을 파악하고 현지 시장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외교육은 올해 9월중 15일 동안 (오전)언어 및 사례교육, (오후)현지적응 업종탐방, 시장조사 등을 중심으로 멘토와 함께 그룹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지에서 자리잡은 우수 기업의 멘토를 중심으로 현지 언어·문화 등 소양습득, 비자·법률 등 현지창업활동준비, 시장조사 및 창업절차 준비, 현지 선배기업 밀착 멘토링, 현지 업종발굴 등의 실질적인 교육을 통하여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돕는다.

신청방법은 소상공인진흥원 홈페이지(www.seda.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여 신청서 작성 후 메일(world.seda.or.kr)로 송부하면 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계단 타고 2층에 배달한 복숭아 2박스…"한박스는 택배기사님 드세요"
  2. 2 농사 일하던 80대 할머니, 이웃을 둔기로 '퍽'…이유 물었더니
  3. 3 끔찍한 '토막 시신', 포항 발칵…"아내 집 나가" 남편은 돌연 배수관 교체[뉴스속오늘]
  4. 4 손흥민, 부친 손웅정 감독 앞에서 "은퇴 후 축구 일은 절대 안 해"
  5. 5 "냄새난다"…50대 직장동료 세탁기에 넣고 돌린 일본 30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