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창업 교육) 국비지원 ‘패션페인팅 리폼 교육 外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05.17 09:33
◇ 국비지원 ‘패션페인팅 리폼 무료교육’ 실시
한국창업경영연구소는 ‘패션페인팅 리폼 무료교육과정’을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12일까지 서울 서초구 양재동 한국종합공예협회에서 실시한다.

최근 소자본 여성 인기 창업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패션페인팅 리폼 무료교육과정은 하루 6~7시간씩 총70시간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청바지, 티셔츠와 같은 의류부터 운동화, 구두, 지갑, 가방, 다이어리 등 천이나 가죽 등의 원단에 패션페인팅 전용물감을 가지고 다양한 페인팅 기법을 무료로 배운다.

수료자는 소상공인진흥원장 수료증 발급과 소상공인정책자금 최고 5000만원을 우선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참가 희망자는 소상공인교육정보시스템(http://eduinfo.seda.or.kr)을 통해 회원가입한 후 접수하면 되며 참가인원은 총 20명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5만원이며, 재료비 및 교재 전부 무료로 제공된다.


◇ 제17기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저 전문가 과정 교육생 모집
한국프랜차이즈협회가 주최하고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저 전문가 과정]이 제17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본 과정을 통해 프랜차이즈 시스템 이해, 상권모델링과 입지분석, 점포경영, 가맹법률과 세무, 점포마케팅 전략과 서비스기법 등 프로슈퍼바이저가 갖춰야 할 이론과 실무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

총 10주에 걸쳐 진행되며, 주입식 강의보다는 현장에서 일어나는 사례를 토대로 수강생 스스로가 상호 정보공유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팀별 보고서 작성과 현장실습을 통한 현장감을 익혀 바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모집인원은 40명이고 선착순 마감이며, 수료자에게는 협회장 수료증이 수여되고 슈퍼바이저 자격시험을 위한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교육은 광진구 능동에 위치한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 교육장에서 06월 16일부터 08월 1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6시까지 총 10주 동안 진행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2. 2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3. 3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4. 4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5. 5 BTS 키운 방시혁, 결국 '게임'에 손 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