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할머니보쌈, 고객과 직접 교감하는 ‘스킨십 경영’ 강화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2.04.03 10:33
▶ 견학 프로그램 참가자 상시 모집… ‘보쌈김치’ 만들기 체험도
▶ 소비자와 소통 강화 위해 주부 모니터 요원 제도 운영

최근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소비자와의 긴밀한 소통을 위해 ‘스킨십 경영’을 강화하는 가맹본사가 늘고 있다.

고객을 생산공장으로 초청해 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견학하게 해주거나, 고객이 참여하는 요리행사를 개최해 음식을 직접 만들어보고 브랜드에 대한 친밀감을 키우도록 하는 것이 그것.


‘원할머니보쌈’(www.bossam.co.kr)과 ‘박가부대찌개/닭갈비’(www.parkga.co.kr), ‘백년보감 삼계탕/찜닭(www.100bogam.co.kr)’, ‘커피에투온’(www.coffee-attoon.co.kr) 등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인 원앤원(주)은 새롭게 단장한 천안 본사에서 고객과의 스킨십 강화를 위한 기업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원앤원의 견학 프로그램은 김치 및 족발의 생산과정을 둘러보고, 원앤원만의 특허 받은 ‘양파형보쌈김치’도 직접 만들어 꼬들꼬들한 족발과 함께 시식해볼 수 있도록 한다.


소비자들은 원앤원 천안 본사의 최첨단 시설과 철저한 위생관리 하에 생산되는 제조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면서 역시 원앤원은 ‘믿을 수 있는 기업’이라는 느낌을 받게 된다.

원앤원 관계자는 "천안본사 식품공장은 생산, 유통, 소비의 전 과정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에 적합한 최첨단 생산물류시스템을 갖춘 곳으로, 원할머니보쌈, 박가부대찌개/닭갈비, 백년보감 삼계탕·찜닭의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하고 있다"며 "가맹점 창업을 고려하고 있는 예비 가맹점주를 비롯해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주부와 학생들의 견학이 많다."고 말했다.

견학 프로그램은 원앤원 홈페이지(www.wonandwon.com)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매월 1일~20일까지 익월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하며, 단체견학 참가도 모집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점심식사와 함께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한편, 원앤원은 소비자와 소통 강화를 위해 안전한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주부들을 대상으로 주부모니터 요원 제도인 ‘보쌈의 여왕’도 운영하고 있다.

보쌈의 여왕은 연 2회에 걸쳐 원할머니보쌈, 박가부대, 백년보감을 대상으로 전 메뉴의 맛 품질을 평가하고, 원앤원은 이들의 의견을 수렴해 운영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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